윤호중 장관, 겨울철 재난안전관리 현장점검윤호중 행정안전부 장관이 18일 서울 여의도 고층건축물 파크원을 방문해 화재안전관리 및 피난안전구역 현장을 점검하고 있다. 2025.12.18 [행정안전부 제공]윤호중 행정안전부 장관이 18일 서울 여의도 고층건축물 파크원을 방문해 화재안전관리 및 피난안전구역 현장을 점검하고 있다. 2025.12.18 [행정안전부 제공]윤호중 행정안전부 장관이 본격적인 겨울철을 맞아 서울 지역의 대설 대응과 초고층건축물 화재 안전관리 현장을 점검했습니다.
윤 장관은 오늘(18일) 오전 제설발진기지인 서울 남부도로사업소를 찾아 서울시의 대설 대응 대책 전반을 점검했습니다.
이어 여의도에 위치한 초고층건축물 '파크원'을 방문해 초고층건축물 화재 안전관리 실태를 살폈습니다.
윤 장관은 화재 시 근무자가 혼란 없이 대피할 수 있도록 평소 대피 동선을 면밀히 점검하고, 안전시설이 실제 상황에서도 정상적으로 작동하도록 철저히 관리해 달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정부는 국민이 안전하게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필요한 예방 조치를 꼼꼼히 챙기고, 지난 4일 대설로 인한 국민 불편이 다시 반복되지 않도록 개선된 대설 대책 추진을 철저히 하겠다"고 말했습니다.
또 "전국 30층 이상 고층건축물 6천500여동을 전수 점검해 선제적으로 위험 요인을 해소하겠다"며 "국민께서도 비상 대피 경로와 피난시설을 미리 확인해 주시길 부탁드린다"고 당부했습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임광빈(june80@yna.co.kr)
당신이 담은 순간이 뉴스입니다!
- jebo23
- 라인 앱에서 'jebo23' 친구 추가
- jebo23@yna.co.kr
ⓒ연합뉴스TV,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