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근하는 이혜훈 후보자(서울=연합뉴스) 윤동진 기자 = 이혜훈 기획예산처 장관 후보자가 8일 서울 중구 예금보험공사에 마련된 인사청문회 준비 사무실로 출근하며 취재진의 질문을 듣고 있다. 2026.1.8 mon@yna.co.kr(서울=연합뉴스) 윤동진 기자 = 이혜훈 기획예산처 장관 후보자가 8일 서울 중구 예금보험공사에 마련된 인사청문회 준비 사무실로 출근하며 취재진의 질문을 듣고 있다. 2026.1.8 mon@yna.co.kr이혜훈 기획예산처 장관 후보자 측은 장관 후보자 아들 삼형제의 병역 이행과 관련해 "불법·부당한 사항은 전혀 없다"고 밝혔습니다.
기획예산처 인사청문회 지원단은 오늘(11일) 이 후보자 장남의 현역 복무를 포함해 세 아들 모두가 병역의무를 성실히 이행했다고 설명했습니다.
지원단은 일부 국회의원실에서 제기한 주장에 대해 사실과 다르다며, 특히 장남과 차남은 미국 국적을 보유했으나 이를 행사하지 않고 병역복무를 마쳤다고 강조했습니다.
앞서 국회 재정경제위원회 야당 간사인 박수영 의원은 페이스북 글에서 이 후보자의 차남과 삼남이 집 지근거리에서 공익근무요원으로 근무한 데다, 두 아들 모두 해당 기관에서 처음 받은 공익근무요원이었다며 병역 특혜가 의심된다고 밝혔습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김동욱(DK1@yna.co.kr)
당신이 담은 순간이 뉴스입니다!
- jebo23
- 라인 앱에서 'jebo23' 친구 추가
- jebo23@yna.co.kr
ⓒ연합뉴스TV,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