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언하는 한병도 원내대표발언하는 한병도 원내대표(서울=연합뉴스) 황광모 기자 = 더불어민주당 한병도 원내대표가 13일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2026.1.13
hkmpooh@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발언하는 한병도 원내대표
(서울=연합뉴스) 황광모 기자 = 더불어민주당 한병도 원내대표가 13일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2026.1.13
hkmpooh@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더불어민주당 한병도 원내대표가 정부의 중대범죄수사청법·공소청법 입법 예고안을 두고 "당정 이견은 없다"고 거듭 강조했습니다.
한 원내대표는 오늘(13일) 취임 뒤 처음으로 주재한 원내대책회의에서 "정부가 어제 입법 예고한 공소청법과 중수청법을 두고 일각에서 당정 이견이라며 우려 섞인 시선을 보내고 있다"며 이렇게 말했습니다.
한 원내대표는 "78년 만에 검찰청을 폐지하고 수사와 기소를 완전히 분리하는 일은 대한민국 사법의 새 집을 짓는 거대한 공사"라며 “튼튼한 집을 짓기 위해 설계도를 두고 치열하게 토론하는 건 당연한 일"이라고 덧붙였습니다.
한 원내대표는 또 어제 법사위 문턱을 넘은 2차 종합특검법에 대해선 "기존 3대 특검이 미처 밝혀내지 못한 부분을 더 확실하게, 더 치밀하게 수사하는 법안"이라며 "15일 본회의에서 반드시 처리하겠다"고 밝혔습니다.
한편, 한 원내대표는 오늘 원내대표 비서실장에 이기헌 의원을 유임하는 등 원내대표단 인사를 추가로 발표했습니다.
원내대변인은 김현정·문금주·백승아 의원이 그대로 맡게 되고, 원내부대표단에는 김기표·김남근·김동아·김문수·김성회·김준혁·박민규·박용갑·박홍배·안태준·오세희·이상식·이용우·이정헌·이주희·이훈기·전진숙·조인철 등 18명이 이름을 올렸습니다.
이중 김성회·박민규·이정헌 의원을 제외한 15명이 모두 유임됐습니다.
한 원내대표는 앞서 어제(12일) 천준호 원내운영수석부대표와 김한규 원내정책수석부대표, 전용기 원내소통수석부대표를 각각 임명했습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이승국(kook@yna.co.kr)
당신이 담은 순간이 뉴스입니다!
- jebo23
- 라인 앱에서 'jebo23' 친구 추가
- jebo23@yna.co.kr
ⓒ연합뉴스TV,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