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거 롯데리아가 있던 자리에 들어선 도쿄의 한 젯테리아 지점. 온라인 지도에서 현재 모습(좌)과 예전 모습(우)을 비교해볼 수 있다 [구글 지도 캡처]과거 롯데리아가 있던 자리에 들어선 도쿄의 한 젯테리아 지점. 온라인 지도에서 현재 모습(좌)과 예전 모습(우)을 비교해볼 수 있다 [구글 지도 캡처]패스트푸드 프랜차이즈 '롯데리아'가 일본에서 완전히 사라지고 '젯테리아'로 탈바꿈합니다.
21일 니혼게이자이 신문에 따르면, 일본 롯데리아를 운영 중인 외식 기업 젠쇼홀딩스는 올해 3월까지 모든 점포를 폐점하고 젯테리아로 순차 전환할 방침인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이에 따라 일본에서 1972년부터 이어져 온 '롯데리아' 이름은 54년 만에 역사 속으로 사라질 전망입니다.
젯테리아 브랜드명은 대표메뉴 '젯핀버거(일품버거)'와 '카페테리아' 단어를 조합해 만들어졌습니다.
젠쇼홀딩스는 지난 2023년 일본 롯데홀딩스로부터 롯데리아를 인수한 뒤 같은 해 9월 도쿄에 젯테리아 1호점을 오픈했습니다.
이후 주요 도시를 중심으로 젯테리아 점포 수를 하나씩 늘려온 바 있습니다.
젠쇼 측은 브랜드 통합을 통해 원재료 공동 구매와 물류 효율화로 원가를 줄이고 운영 효율을 높이겠다는 방침입니다.
롯데리아는 일본 롯데홀딩스가 1972년 도쿄에 1호점을 설립한 뒤 1979년 한국에 진출했습니다.
이후 한국 롯데리아가 일본 롯데리아로부터 경영권을 인수한 후부터 별개 기업으로 운영됐습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박지운(zwoonie@yna.co.kr)
당신이 담은 순간이 뉴스입니다!
- jebo23
- 라인 앱에서 'jebo23' 친구 추가
- jebo23@yna.co.kr
ⓒ연합뉴스TV,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