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디스플레이 CI[LG디스플레이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LG디스플레이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LG디스플레이가 4년 만에 영업이익 흑자 전환에 성공했습니다.
오늘(28일) LG디스플레이는 지난해 4분기 매출 7조2,008억원, 영업이익은 1,685억원을 기록했다고 공시했습니다.
전년 같은 기간과 비교해 매출은 8% 감소했으나 영업이익은 108% 증가했습니다.
연간 기준으로는 매출 25조8,101억원, 영업이익 5,170억원을 달성했습니다.
영업이익 흑자 달성은 2021년(2조3,306억원) 이후 4년 만입니다.
LG디스플레이는 정보기술(IT)·TV 시장 수요 둔화와 경쟁 심화, 대내외 불확실성 등에 따라 2022년부터 적자를 보여왔지만 OLED 매출 비중을 확대하고 경영 체질 개선에 주력하며 흑자 전환에 성공했습니다.
전체 매출 내 OLED 제품 비중은 61%로 역대 최고치를 경신했습니다.
특히 지난해 대형 액정표시장치(LCD) 사업을 종료해 LCD에서 OLED로 사업구조 전환이 가속화됐습니다.
LG디스플레이는 올해 AX(AI 전환)를 기반으로 기술 및 원가 경쟁력을 지속적으로 혁신하고, 경영 운영 효율화를 동시에 강화해 안정적인 수익 구조를 구축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모바일 부문은 강화된 기술 및 생산 역량을 효율적으로 활용해 신규 수요에 대응하고, IT 부문은 저수익 제품 축소와 원가 구조 혁신을 지속해 나가는 가운데 프리미엄 시장을 공략해 사업경쟁력을 높이겠단 전략입니다.
대형 사업은 TV·게이밍용 OLED 패널 라인업을 확대하고, 차량용 사업은 차별화 제품·기술 포트폴리오를 기반으로 경쟁 우위를 유지하겠다는 목표를 밝혔습니다.
김성현 LG디스플레이 최고재무책임자(CFO)는 "올해도 기술 중심 회사로의 체질 개선에 집중하고 지속가능한 수익 구조를 구축하여 성과를 더욱 확대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장한별(good_star@yna.co.kr)
당신이 담은 순간이 뉴스입니다!
- jebo23
- 라인 앱에서 'jebo23' 친구 추가
- jebo23@yna.co.kr
ⓒ연합뉴스TV,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