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H마트 4곳서 공주알밤 판촉전

겨울공주 군밤축제 미국 동시 개최 포스터[공주시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공주시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충남 공주시는 오는 4일부터 8일까지 열리는 '겨울공주 군밤축제'를 미국 현지에서 동시 개최한다고 오늘(3일) 밝혔습니다.

'제9회 겨울공주 군밤축제'와 연계해 개최되는 이 행사는 미국 현지 소비자를 대상으로 공주 알밤의 우수성을 알리고 수출과 판로 확대를 꾀하기 위해 마련됐습니다.

군밤축제 미국 행사는 뉴저지주와 뉴욕주에 위치한 H마트 4곳에서 진행됩니다.

행사 기간에는 매장 안에서 공주 알밤 시식행사를 운영하고, 에어프라이어를 활용한 군밤 굽기와 군밤 껍질 까기 체험 등 참여형 홍보·판촉전을 함께 펼칩니다.

이 행사에는 지난해 12월 미국으로 수출한 고맛나루 알밤 20t이 활용됩니다.

시는 현지 소비자 반응을 통해 공주 알밤의 품질과 상품성을 현장에서 확인하고 추가 수출과 장기 거래 확대를 위한 기반을 마련할 계획입니다.

최원철 시장은 "겨울공주 군밤축제를 미국에서 동시 개최하는 것은 공주 알밤의 우수성을 세계 시장에 알리는 중요한 계기"라며 "이번 행사를 통해 공주 알밤이 글로벌 명품 농특산물로 자리매김하고 지역 농가 소득 증대와 수출 확대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이어 "앞으로도 해외 판촉과 전략적 마케팅을 지속 추진해 공주가 대한민국 밤 산업을 선도하는 도시로서 위상을 강화하겠다"고 덧붙였습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이은파(sw21@yna.co.kr)

당신이 담은 순간이 뉴스입니다!

ⓒ연합뉴스TV,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