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시스템 오류로 천하람 개혁신당 원내대표의 네이버 지식인 익명 계정이 노출됐다. 현재는 계정이 삭제된 상태.[네이버 지식인 화면 캡처][네이버 지식인 화면 캡처]


정치인과 연예인, 운동선수 등 유명인들이 과거 네이버 지식인을 통해 익명으로 작성했던 답변들이 공개돼 논란이 되고 있습니다.

어제(4일) 유명인들의 네이버 프로필에 '지식인' 버튼이 추가되면서 이러한 사실이 온라인 커뮤니티 등을 통해 퍼져나갔습니다.

가장 주목을 받은 건 천하람 개혁신당 원내대표의 과거 지식인 답변이었습니다.

천 원내대표는 2004년 7월 "고려대 남녀차별 심한가요"라는 질문에 "사실 제가 고대생인데 고대 남학우들은 다 욕구불만 변태들이 아니다"라고 답했습니다.

이어 "술취한 상태에서 여학우 성희롱 하는 것은 모든 학교에서 일어날 수 있는 일이 아닌가요?"라고 써 온라인 커뮤니티 등에서 논란이 되고 있습니다.

현재 천 원내대표의 네이버 지식인 계정은 삭제된 상태입니다.

천하람 개혁신당 원내대표의 과거 지식인 답변 글[네이버 지식인 화면 캡처][네이버 지식인 화면 캡처]


온라인 커뮤니티에서는 유명인들이 데뷔 전 작성했던 답변과 관련한 게시물들이 올라오고 있습니다.

모델 출신 방송인 홍진경 씨가 1년 전 지식인에 '키 멈추는 방법'에 대해 답변한 글도 노출됐습니다.

이는 네이버가 서비스 업데이트 중 오류가 발생했기 때문으로, 현재는 원상 복구가 된 상태입니다.

하지만 이미 일부 유명인들의 익명 계정이 노출된 상태입니다.

네이버 관계자는 "네이버 지식인 관련 노출 경위를 확인중"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김동욱(DK1@yna.co.kr)

문형민(moonbro@yna.co.kr)

당신이 담은 순간이 뉴스입니다!

ⓒ연합뉴스TV,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