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광용 재난안전관리본부장, 설 명절 대비 전통시장 화재 안전관리 점검김광용 행정안전부 재난안전관리본부장이 설 명절을 앞두고 5일대구시 북구 칠성시장을 방문해 화재 안전관리 대책을 청취하고,
전기·가스·소방 시설의 관리 상태를 점검하고 있다. 2026.02.05 [행정안전부 제공]김광용 행정안전부 재난안전관리본부장이 설 명절을 앞두고 5일
대구시 북구 칠성시장을 방문해 화재 안전관리 대책을 청취하고,
전기·가스·소방 시설의 관리 상태를 점검하고 있다. 2026.02.05 [행정안전부 제공]
행정안전부는 김광용 재난안전관리본부장이 설 명절을 앞두고 대구 지역 전통시장과 요양원을 찾아 화재 안전 관리 상황을 점검했다고 밝혔습니다.
김 본부장은 오늘(5일) 대구 북구 칠성시장을 찾아 자율소방대 운영 등 화재 안전관리 대책을 보고받고, 점포 내 전기·가스·소방 시설 관리 상태를 점검했습니다.
1974년 문을 연 칠성시장은 300여 개의 소규모 점포가 밀집한 다중이용시설입니다.
김 본부장은 설 명절을 맞아 시장을 찾는 이용객이 급증하는 만큼 시설 안전관리를 철저히 해달라고 당부했습니다.
이어 김 본부장은 향실버빌 요양원을 찾아 화재 발생에 대비한 대피경로와 비상연락체계 등 입소자 대피계획을 확인했습니다.
정향실버빌 요양원은 지난해 4월 함지산 산불 당시 지방정부와 협력해 거동이 불편한 입소자들을 모두 인근 병원 등으로 안전하게 대피시켰습니다.
김 본부장은 "다중이용시설의 안전관리를 위해서는 관리자의 노력뿐만 아니라 이용객들의 관심과 자발적인 참여도 매우 중요하다"며 "설 명절을 맞아 온 가족이 함께 모이는 소중한 시간을 위해, 주변에 위험 요소가 없는지 한번 더 살피고 안전수칙도 철저히 지켜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습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이재경(jack0@yna.co.kr)
당신이 담은 순간이 뉴스입니다!
- jebo23
- 라인 앱에서 'jebo23' 친구 추가
- jebo23@yna.co.kr
ⓒ연합뉴스TV,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