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언하는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경주=연합뉴스) 김도훈 기자 =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이 31일 APEC 정상회의장인 경주화백컨벤션센터에서 진행된 이재명 대통령과 젠슨 황 엔비디아 최고경영자의 면담에 참석해 발언하고 있다. 2025.10.31 superdoo82@yna.co.kr(경주=연합뉴스) 김도훈 기자 =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이 31일 APEC 정상회의장인 경주화백컨벤션센터에서 진행된 이재명 대통령과 젠슨 황 엔비디아 최고경영자의 면담에 참석해 발언하고 있다. 2025.10.31 superdoo82@yna.co.kr2026 밀라노·코르티나담페초 동계올림픽이 열리는 이탈리아 밀라노를 방문한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이 국제올림픽위원회 IOC 주최 만찬에 참석했습니다.
현지시간 5일 열린 만찬에는 이 회장을 비롯해 커스티 코벤트리 IOC 위원장, JD 밴스 미국 부통령 등도 함께 자리했습니다.
이 회장은 출장 기간 동계올림픽을 관람하고 글로벌 정관계 및 스포츠계 인사, 주요 비즈니스 파트너 등을 만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 회장의 이번 일정은 2024 파리 올림픽 기간 프랑스 파리를 방문한 후 2년 만의 올림픽 참관입니다.
한편 IOC 최상위 후원사인 삼성전자는 밀라노 필라초 세르벨로니에 삼성의 올림픽 파트너십 여정과 올림픽과 함께해 온 기술 혁신의 역사를 소개하는 '삼성 하우스'를 개관했습니다.
또 삼성전자는 동계올림픽 및 패럴림픽에 참가하는 90여개국 3,800여명의 선수 전원에게 '갤럭시 Z 플립7 올림픽 에디션'을 제공하고, 시상대 위에 오른 선수들이 영광의 순간을 직접 촬영하는 '빅토리 셀피'를 개인종목뿐 아니라 단체종목까지 확장해 운영할 계획입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구하림(halimkoo@yna.co.kr)
당신이 담은 순간이 뉴스입니다!
- jebo23
- 라인 앱에서 'jebo23' 친구 추가
- jebo23@yna.co.kr
ⓒ연합뉴스TV,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