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념사 하는 이용철 방위사업청장[방위사업청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방위사업청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이용철 방위사업청장은 방산 수출 지원을 위해 현지시간 10∼11일 루마니아를 방문해 K9 자주포 공장 착공식에 참석하고 국방 획득 분야 고위급 인사들과 면담했다고 방사청이 전했습니다.
이 청장은 11일 오전 11시 루마니아 듬보비차주 생산공장 부지에서 열린 한화에어로스페이스의 K9자주포 생산공장 착공식에 참석했습니다.
2024년 7월 한화와 루마니아 정부가 체결한 K9자주포 계약에 따라 짓기로 한 현지 공장의 첫 삽을 뜨는 자리입니다.
이 청장은 루마니아 방문 기간 총리 비서실장, 국방부 장관, 경제부 장관, 병기 총국장, 상원 국방위원장, 듬보비차주의회 의장 등 현지 고위급 인사들과 만나 양국 간 방산 협력 강화 방안을 논의했습니다.
현재 루마니아는 현대화된 기갑 전력 확보를 위해 대규모 국방 획득 사업을 추진 중입니다.
우리 기업이 수주를 희망하는 핵심 사업은 보병전투차량과 차세대 주력전차 사업으로, 대상 기종은 한화에어로스페이스의 레드백 장갑차와 현대로템의 K2전차입니다.
이 청장은 한국 방산의 우수한 성능과 합리적인 가격, 그리고 약속을 지키는 납기 준수 능력을 강조하며, K2전차와 레드백 장갑차가 루마니아 군 현대화의 핵심 파트너가 될 수 있음을 역설했다고 방사청은 전했습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문형민(moonbro@yna.co.kr)
당신이 담은 순간이 뉴스입니다!
- jebo23
- 라인 앱에서 'jebo23' 친구 추가
- jebo23@yna.co.kr
ⓒ연합뉴스TV,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