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병도 원내대표 정책조정회의 발언한병도 원내대표 정책조정회의 발언(서울=연합뉴스) 황광모 기자 = 더불어민주당 한병도 원내대표가 12일 국회에서 열린 정책조정회의에서 국회에 계류돼 있는 법안 처리를 강조하는 발언을 하고 있다. 2026.2.12
hkmpooh@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한병도 원내대표 정책조정회의 발언
(서울=연합뉴스) 황광모 기자 = 더불어민주당 한병도 원내대표가 12일 국회에서 열린 정책조정회의에서 국회에 계류돼 있는 법안 처리를 강조하는 발언을 하고 있다. 2026.2.12
hkmpooh@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더불어민주당이 이재명 대통령과 여야 대표 오찬 회동을 계기로 정쟁을 멈추고 민생 입법 경쟁에 나서자고 밝혔습니다.
한병도 원내대표는 오늘(12일) 정책조정회의에서, 이재명 정부가 이룬 눈부신 국정 성과가 입법에 막혀 그 빛이 바래는 일이 반복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한 원내대표는 "이재명 정부 출범 이후 정부 제출 법안 처리율은 25.7%의 불과하다"며 "의원 입법의 경우 13.6%에 그쳐 더 초라하다"고 지적했습니다.
그러면서 "상대적으로 빠른 의원 입법조차 쟁점 법안으로 묶여 상임위원회 문턱조차 넘지 못하는 현실"이라고 "국민께 부끄럽고 죄송할 따름"이라고 말했습니다.
한 원내대표는 오늘 예정된 이 대통령과 여야 대표의 오찬 회동이 정쟁을 멈추고 초당적 협력과 선의의 경쟁을 결의하는 출발점이 되기를 희망한다고 강조했습니다.
한편 한 원내대표는 오늘 이상민 전 행정안전부 장관의 내란 주요 임무종사자 1심 선고가 내려지는 것과 관련해, 주무부처 장관으로서 불법 계엄을 막기는 커녕 내란 작전 수행에 가담했다며 중형이 내려져야 한다고 촉구했습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문승욱(winnerwook@yna.co.kr)
당신이 담은 순간이 뉴스입니다!
- jebo23
- 라인 앱에서 'jebo23' 친구 추가
- jebo23@yna.co.kr
ⓒ연합뉴스TV,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