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현 외교부 장관, 코리아소사이어티 대표단 면담(서울=연합뉴스) 외교부는 지난 12일 캐슬린 스티븐스 이사장 및 에이브러햄 김 회장 등 코리아소사이어티 대표단과 만찬 면담을 가졌다고 13일 밝혔다. 조현 외교부 장관이 코리아소사이어티 대표단과 기념 촬영하고 있다. 2026.2.13 [외교부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photo@yna.co.kr(서울=연합뉴스) 외교부는 지난 12일 캐슬린 스티븐스 이사장 및 에이브러햄 김 회장 등 코리아소사이어티 대표단과 만찬 면담을 가졌다고 13일 밝혔다. 조현 외교부 장관이 코리아소사이어티 대표단과 기념 촬영하고 있다. 2026.2.13 [외교부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photo@yna.co.kr조현 외교부 장관이 캐슬린 스티븐스 이사장 및 에이브러햄 김 회장 등 코리아소사이어티 대표단과 만찬을 하고, 한미 정상 간 합의된 공동 설명자료(JFS·조인트 팩트시트)에 대한 의견을 나눴습니다.
외교부는 오늘(13일) 조 장관이 전날 진행한 면담에서 팩트시트 합의 중 원자력 협력, 핵추진잠수함, 조선 등 핵심 분야 협력의 신속한 이행을 위한 미국 내 우호적 여건 조성을 위해 코리아소사이어티가 적극적인 역할을 해줄 것을 당부했다고 전했습니다.
조 장관은 조인트 팩트시트가 급변하는 국제 정세 속에서 양국의 국익과 공동 번영을 극대화하기 위한 미래 청사진을 제시했다고 설명했습니다.
코리아소사이어티 대표단은 한미동맹의 중요성에 대해 미국 내 폭넓은 공감대가 있으며, 한국 문화에 대한 미국 내 높은 관심이 양국 협력 발전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코리아소사이어티는 6.25전쟁 당시 미8군 사령관을 지낸 제임스 밴 플리트 장군의 제안으로 1957년 설립된 한미친선 비영리단체입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김민아(goldmina@yna.co.kr)
당신이 담은 순간이 뉴스입니다!
- jebo23
- 라인 앱에서 'jebo23' 친구 추가
- jebo23@yna.co.kr
ⓒ연합뉴스TV,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