끊임없는 혁신 비결은…순다 피차이 구글 CEO 방한

[앵커]

인도 태생으로 세계적인 정보통신 기업, 구글의 최고경영자 자리에 오른 순다 피차이가 한국을 찾았습니다.

올해 문을 연 구글캠퍼스 서울에 들러 창업가와 대학생들에게 끊임없는 구글의 혁신 비결을 들려줬는데요.

노은지 기자가 만나고 왔습니다.

[기자]

구글 입사 11년 만에 올해 8월 최고경영자 자리에 오른 순다 피차이.

세계적인 IT 기업이 되기까지 변화를 거듭해 온 구글의 수장답게 기술 세계에서 혁신은 모든 것의 근본이라고 강조했습니다.

<순다 피차이 / 구글 CEO> "항상 질문을 던지고 기존의 것을 받아들이지 않는 마음가짐이 중요합니다."

그러면서 끊임없는 혁신을 가능하게 하는 것은 창의적이고 야심찬 목표라고 설명했습니다.

<순다 피차이 / 구글 CEO> "혁신을 생각하고 야심찬 목표를 세우는 것이 중요합니다. 항상 성공할 수는 없지만 똑똑한 사람들과 일하고 협력하면 언젠가는 좋은 결과가 나옵니다."

또 컴퓨터와 인터넷, 스마트폰이 차례로 등장한 것처럼 앞으로 전 세계는 더 많이 연결될 수 있다면서 미래의 구글은 인공지능 등의 기술로 더 진화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피차이는 실패에 엄격한 한국사회에서 창업을 택한 이들에게 자신의 경험을 바탕으로 한 조언도 들려줬습니다.

<순다 피차이 / 구글 CEO> "장기적인 관점에서 20~30년 후 무엇을 하고 있느냐 하는 그 여정에서 하나하나의 결과가 중요하지 않습니다. 경험을 최고로 여기며 여정을 계속 이어나가는 것이 성공의 비결입니다."

또 잘하기보다 열정을 바칠 수 있는 일을 택했기 때문에 어려운 시기를 이겨낼 수 있었다고 덧붙였습니다.

연합뉴스TV 노은지입니다.

연합뉴스TV : 02-398-4409(제보) 4441(기사문의), yjebo@yna.co.kr

(끝)

당신이 담은 순간이 뉴스입니다!

ⓒ연합뉴스TV,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