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안철수, 미세먼지 해결 공약…'정책후보'로 차별화

뉴스사회

안철수, 미세먼지 해결 공약…'정책후보'로 차별화

2017-04-08 20:13:47

안철수, 미세먼지 해결 공약…'정책후보'로 차별화

[뉴스리뷰]

[앵커]

국민의당 안철수 후보가 미세먼지를 국가재난 차원에서 다루겠다는 공약을 발표했습니다.

국민적 관심이 큰 정책 이슈를 선점함으로써 다른 후보들과 차별화를 꾀하면서 중도와 젊은층 표심잡기에 나선 겁니다.

김혜영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국민의당 안철수 후보가 국민의 생명과 직결되는 환경문제는 국가안보와 같다고 강조하며 미세먼지 대책 공약을 꺼내들었습니다.

관계 법률을 개정해 미세먼지를 국가재난 차원에서 대응하겠다고 했습니다.

<안철수 / 국민의당 후보> "재난 및 안전관리기본법 개정을 추진하겠습니다. 미세먼지 관련한 확실한 국가적 법적 근거를 만들고자 함입니다."

아울러 환경을 경제, 안보와 함께 외교의 3대 축으로 삼아 중국에 해법을 대책을 요구하겠다고 했습니다.

<안철수 / 국민의당 후보> "중국에 정말 할 말은 하는 환경외교가 꼭 필요합니다. 사실 미세먼지가 한중 아이들 생명이 걸린 국가 안보, 그리고 나아가서는 인권 문제 아니겠습니까. (미세먼지 문제를) 유엔 등 국제기구 환경문제로 채택을 추진하겠습니다."

안 후보의 미세먼지 대책 발표는 국민적 관심이 급증한 생활밀착형 정책 이슈를 선점해 중도·젊은층 표심 공략에 나선 것으로 보입니다.

안 후보는 경선과정에서 잠시 중단했던 공약 발표를 재개하고, 정책으로 본격적인 승부수를 띄울 계획입니다.

연합뉴스TV 김혜영입니다.

연합뉴스TV : 02-398-4441(기사문의) 4409(제보), 카톡/라인 jebo23

(끝)


이 시각 뉴스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