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초대석] 밀양, 나노융합국가산단 조성 추진…과정은?

뉴스지역

[초대석] 밀양, 나노융합국가산단 조성 추진…과정은?

2019-05-03 04:45:06

[초대석] 밀양, 나노융합국가산단 조성 추진…과정은?

<출연 : 박일호 밀양시장>

날 좀 보소.

동지섣달 꽃 본 듯이 날 좀 보소.

갑자기 밀양 아리랑을 부른 이유가 있습니다.

오늘 '자치단체장에게 듣는다' 시간 주인공이 밀양이기 때문입니다.

밀양시가, 대형사업 유치에 결실을 맺고 있는 가운데 밀양아리랑대축제 준비도 한창이라고 하는데요.

박일호 밀양시장을 모시고 관련 소식들 들어보겠습니다.

<질문 1> 시장님 안녕하세요. 인사말씀 부탁드립니다.

<질문 2> 밀양하면 밀양아리랑 아닙니까. 아리랑을 주제로 개최되는 아리랑대축제가 이제 전 국민이 사랑하는 축제로 발전하였습니다. 이번 달에 61번째 축제가 열린다고 하던데 축제 소개를 좀 해주시죠.

<질문 2-1> 방금 소개하신 밀양강 오딧세이는 밀양아리랑대축제의 대표 프로그램으로 꼽히는데요. 어떤 콘텐츠인지 조금 더 자세하게 설명해주세요.

<질문 3> 올해 밀양시에서 공모사업 등 대형사업 유치 소식이 많습니다. 그 비법이 궁금합니다. 좀 더 자세한 설명 부탁드려 보겠습니다.

<질문 3-1> 시장님 다른 지자체에서는 하나의 사업도 어려운데 잇단 대규모 사업유치 성공, 저희도 축하드리겠습니다. 그럼 경남 진로교육원, 어떤 시설인가요?

<질문 3-2> 시장님 스마트팜 혁신밸리사업 좀 생소합니다, 어떤 사업인가요?

<질문 3-3> 밀양이 도시재생뉴딜사업에도 선정 됐습니다. 밀양시는 2017년에도 내일?내이동이 선정된 바 있는데요. 이번 재생사업은 어떻게 추진되나요?

<질문 4> 밀양하면 나노를 빼놓을 수 없습니다. 밀양시가 야심차게 준비하고 있는 나노융합국가산단 조성. 사업은 잘 추진되고 있습니까?

<질문 4-1> 지난 3월에 나노마이스터고등학교도 개교하였다면서요?

<질문 5> 올해로 19회째를 맞고 있는 밀양공연예술축제, 지난해 한차례 고비도 겪었는데요. 침체 극복을 위한 노력으로 빠른 시간내 정상화 궤도에 올랐다고 들었습니다. 올해 연극축제 어떻게 준비하고 계십니까?

<질문 5-1> 전국적인 경기침체에도 밀양시의 고용지표가 개선되었다고 합니다. 그 중심에 청년일자리 사업인 K-Star 밀양연극아카데미가 있던데 소개 부탁드립니다.

<질문 6> 밀양에는 3대 신비도 있다고 들었습니다. 그 중 한여름에도 얼음이 어는 얼음골 소개 좀 해주시죠.

<질문 7> 시장님, 이 기회로 밀양 자랑 한번 하십시오.

<질문 7-1> 마지막으로 밀양시정에 대한 앞으로의 포부, 한말씀 부탁드립니다.

지금까지 박일호 밀양시장과 함께 했습니다.

[뉴스메이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



이 시각 뉴스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