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성폭행 혐의' 강지환 구속…피해자에 사과

뉴스사회

'성폭행 혐의' 강지환 구속…피해자에 사과

2019-07-13 04:49:04

'성폭행 혐의' 강지환 구속…피해자에 사과

[앵커]

법원은 도주와 증거인멸의 우려가 있다며 강 씨에 대한 구속영장을 발부했습니다.

앞서 영장실질심사가 끝난 뒤 강 씨는 취재진의 카메라 앞에 서 피해자들을 향해 사과했는데요.

보도에 강창구 기자입니다.

[기자]

배우 강지환씨가 준강간 혐의로 구속됐습니다.

수원지법 성남지원은 "증거인멸 우려가 있다"며 강씨에 대한 구속영장을 발부했습니다.

강씨는 지난 9일 밤 경기도 광주시 자택에서 외주 스태프 여성 1명을 성폭행하고 1명을 성추행한 혐의를 받고 있습니다.

강씨는 그동안 경찰 조사에서 "술에 취해 전혀 기억나지 않는다"고 말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강씨는 소속사 직원, 외주 스태프 등과 회식을 한 뒤 자택에서 피해 여성들과 2차 술자리를 가졌던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강씨는 피해 여성들이 잠을 자던 방에 들어가 범행하다 피해자 친구의 신고를 받고 출동한 경찰에 의해 현장에서 긴급체포됐습니다.

피해자 중 1명이 "강지환의 집에서 술을 마셨는데 지금 갇혀있다"는 문자메시지를 친구에게 보내 신고를 부탁한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법원에서 영장심사를 마치고 나온 강 씨는 국민과 피해 여성들에게 공식 사과했습니다.

<강지환 / 배우 겸 탤런트> "(피해자들이) 댓글을 통해 크나큰 상처를 받고 있다고 전해 들었습니다. 이 점에 대해서 이런 상황을 겪게 해서 오빠로서 너무 미안합니다. 국민 여러분께 심려를 끼쳐 죄송합니다."

경찰은 구속된 강씨를 상대로 구체적인 범행 경위 등을 조사할 예정입니다.

연합뉴스TV 강창구입니다. (kcg33169@yna.co.kr)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



이 시각 뉴스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