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PM] 경주시체육회, 故 최숙현 폭행 '팀닥터' 검찰 고발 外
이번 시간은, 오늘 하루의 주요 일정을 확인해보는 시간이죠.
보도국 AM-PM 입니다.
어떤 일정이 있는지 함께 확인해보시죠.
▶ 9:30 경주시체육회, 故최숙현 폭행 혐의 팀닥터 검찰고발(대구지검 경주지청)
고 최숙현 선수 사건과 관련해 경북 경주시체육회가 오늘(8일) 오전 '팀닥터'로 불린 운동처방사 안주현 씨를 검찰에 고발합니다.
경주시체육회는 대구지검 경주지청에 경주시청 트라이애슬론팀에서 일한 안씨를 폭행과 성추행 등의 혐의로 고발하기로 했습니다.
안씨는 지난해 뉴질랜드 전지훈련 당시 최숙현 선수를 폭행하고 학대한 혐의를 받고 있습니다.
▶ 10:00 '라임 사태' 관련 김정수 리드 회장 영장심사 (서울남부지법)
라임의 투자를 받은 코스닥 상장사 '리드'의 실소유주 김정수 씨에 대한 영장 실질심사가 오늘(8일) 오전 10시 서울남부지법에서 열립니다.
김씨는 2018년 리드의 자금 440억 원을 횡령하고 이종필 라임 전 부사장에게 14억 원 상당의 금품을 제공한 혐의 등을 받고 있습니다.
앞서 김 씨는 라임 자금 약 300억원이 투입된 리드의 횡령 사건과 관련해 검찰 수사를 받던 중 잠적했다가 최근 자수했습니다.
▶ 정오 1,447차 수요집회…기자회견 형식으로 진행 (종로구 소녀상 앞)
정의기억연대의 제1,447차 수요집회가 옛 주한 일본대사관 앞에서 기자회견 형식으로 진행됩니다.
앞서 서울 종로구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일본대사관 일대의 집회와 시위를 금지한 따른 겁니다.
오늘 정의연의 기자회견은 평소 수요집회에서 진행되던 공연이 생략되고 참석자도 10명 안팎으로 제한될 예정입니다.
지금까지 '오늘의 주요 일정'이었습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
[AM-PM] 경주시체육회, 故 최숙현 폭행 '팀닥터' 검찰 고발 外
뉴스사회
[AM-PM] 경주시체육회, 故 최숙현 폭행 '팀닥터' 검찰 고발 外2020-07-08 07:36: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