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장연결] 문대통령, 靑 고위급 인사…정무 최재성·민정 김종호
문재인 대통령이 지난 7일 대통령비서실 산하 참모들이 일괄 사표를 제출한 것과 관련해 후임 인사를 단행했습니다.
정무수석에 최재성 전 의원을, 민정수석에 김종호 감사원 사무총장을 임명하는 등 3명을 교체했는데요.
조금 전 인사 발표 현장 연결해 들어보시겠습니다.
[강민석 / 대변인]
문재인 대통령은 오늘 정무수석 비서관에 최재성 전 국회의원, 민정수석 비서관에 김종호 감사원 사무총장, 신임 사회수석비서관에 김제남 기후환경비서관을 내정했습니다.
8월 11일자로 임명할 예정입니다.
최재성 신임 정무수석 비서관은 시민운동을 하다 정계에 입문해 여당 대변인, 사무총장 등 당내 요직을 두루 거친 4선 의원 출신입니다.
정무적 역량뿐만 아니라 추진력과 기획력이 남다르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야당과의 활발한 소통을 바탕으로 국정과제의 원활한 추진을 지원하고 여야 협치의 복원과 국민 통합의 진전에 기여할 적임자입니다.
김종호 신임 민정수석 비서관은 감사원 요직을 두루 거친 감사 전문가일 뿐만 아니라 문재인 정부 초대 공직기강비서관으로 재직하는 동안 인사 검증의 기틀을 마련하였습니다.
문재인 정부의 국정철학에 대한 이해가 높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원칙을 중시하는 동시에 소통력과 균형감을 겸비하여 합리적으로 업무를 처리해 왔습니다.
민정수석으로서 맡은 바 직무를 원만하게 수행할 것으로 기대합니다.
김제남 신임 시민사회수석 비서관은 녹색연합 사무처장 등 오랜 기간 시민사회 활동을 해 왔으며 19대 의원을 거쳐 현재 대통령 비서실 기후환경비서관으로 재직 중입니다.
시민단체, 입법부, 행정부 등 다양한 분야에서 쌓은 경험과 폭넓은 식견을 바탕으로 시민사회의 목소리를 경청하고 소통하며 우리 사회의 다양한 갈등 사안을 선제적으로 조정, 해결해 나갈 것으로 기대합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
[현장연결] 문대통령, 靑 고위급 인사…정무 최재성·민정 김종호
뉴스정치
[현장연결] 문대통령, 靑 고위급 인사…정무 최재성·민정 김종호2020-08-10 17:08:3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