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골든글로브 거머쥔 '미나리'…외국어영화상 수상

뉴스문화·연예

골든글로브 거머쥔 '미나리'…외국어영화상 수상

2021-03-01 17:45:38

골든글로브 거머쥔 '미나리'…외국어영화상 수상

[앵커]

한인 이민자 가정의 이야기를 다룬 영화 '미나리'가 제78회 골든글로브 시상식에서 외국어영화상을 수상했습니다.

아카데미에 대한 기대감도 높아졌는데요.

최지숙 기자입니다.

[기자]

한인 이민자 1세대의 애환을 담은 영화 '미나리'.

<현장음> "아빠는 빅 가든(Big garden) 하나 만들 거야."

골든글로브를 주관하는 할리우드 외신기자협회는 올해 최우수 외국어영화상 수상작에 '미나리'를 선정했습니다.

'더 라이프 어헤드'나 '투 오브 어스' 등 함께 후보에 올랐던 네 편의 영화를 제친 결과입니다.

'미나리'는 한국계 미국인인 정이삭 감독의 자전적 영화로, 1970~80년대 미국 아칸소로 이주한 한인 가정의 고단한 삶과 희망을 그렸습니다.

미국 영화지만 대사의 절반 이상이 한국어로 제작됐고 한국 배우 윤여정, 한예리가 열연했습니다.

<윤성은 / 영화평론가> "작년에 이어 한국어와 한국 정서가 담긴 영화가 보편적인 공감대를 형성하면서 작품성을 인정 받았다는 점에 의의를 둘 수 있겠습니다."

'미나리'는 그동안 보편적인 공감대로 미국 내 각종 시상식을 휩쓸며 평단의 호평을 받아왔습니다.

특히 할머니 순자 역을 맡은 배우 윤여정은 지금까지 26개의 연기상 트로피를 거머쥐었습니다.

이번 수상으로 아카데미에도 한 발 더 다가가면서, 골든글로브 외국어영화상을 받고 아카데미 4관왕을 차지한 '기생충'과 같은 길을 갈지 주목받고 있습니다.

국내에선 3일 스크린으로 관객들을 만납니다.

<한예리 / 배우> "많은 분들이 지쳐있고 피로도도 많고 힘든 시기인데 이 영화를 보시면서 힐링도 하고 따뜻한 마음을 안고 갈 수 있는 영화가 아닐까 생각이 들어요. 여러분 그럼 극장에서 뵐게요."

연합뉴스TV 최지숙입니다. (js173@yna.co.kr)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



이 시각 뉴스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