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핫클릭] BTS '버터' 빌보드 싱글차트 7주 연속 1위 外

뉴스사회

[핫클릭] BTS '버터' 빌보드 싱글차트 7주 연속 1위 外

2021-07-13 08:34:51

[핫클릭] BTS '버터' 빌보드 싱글차트 7주 연속 1위 外

이 시각, 누리꾼들에게 주목을 끌고 있는 기사를 알아보는 핫클릭 시간입니다.

▶ BTS '버터' 빌보드 싱글차트 7주 연속 1위

그룹 방탄소년단의 두 번째 영어곡 '버터'가 빌보드 싱글 차트에서 7주 연속 정상을 차지했습니다.

지난 5월 21일 발매된 '버터'는 첫 주부터 메인 싱글 차트인 핫 100에 1위로 진입한 뒤 한 번도 정상에서 내려오지 않았습니다.

핫 100에 1위로 데뷔한 역대 54곡 중 7주 이상 연속으로 정상을 지킨 노래는 빌보드 사상 '버터'가 8번째입니다.

BTS는 공식 트위터 계정에 "정말 믿기지 않는 7주 연속 1위"라며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팬들에게 인사를 전했습니다.

▶ "온난화 지속시 세계인구 90% 열대성 전염병"

지구 온난화가 계속되면 오는 2080년까지 전 세계 인구의 90%가 열대성 전염병에 노출될 수 있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습니다.

영국 '런던 위생학 열대 의학 대학원' 연구팀은 국제 학술지 '랜싯 플래니터리 헬스'에 게재한 논문을 통해 이같이 주장했습니다.

현재 추세대로 온실가스가 배출된다면, 적도 일대의 열대 국가뿐만 아니라 북아메리카 등 고위도 지역을 포함한 84억명이 말라리아나 뎅기열 등에 감염될 위험이 있다고 연구팀은 설명했습니다.

특히 주거 환경이 열악할수록 모기를 매개로 한 감염병 위험이 증가할 수 있다며, 이러한 시나리오에 대비해야 한다고 연구팀은 강조했습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



이 시각 뉴스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