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비즈&] LG유플러스-국방부, 군 자녀 온라인학습 콘텐츠·기기 지원 外

뉴스경제

[비즈&] LG유플러스-국방부, 군 자녀 온라인학습 콘텐츠·기기 지원 外

2021-08-05 17:36:31

[비즈&] LG유플러스-국방부, 군 자녀 온라인학습 콘텐츠·기기 지원 外

경제계 소식 알아보는 비즈& 시간입니다.

오늘은 어떤 소식들이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 LG유플러스-국방부, 군 자녀 온라인학습 콘텐츠·기기 지원

LG유플러스가 직업군인을 부모로 둔 초등학생 자녀에게 맞춤형 교육을 제공하기 위해 국방부와 '업무협약'을 체결했습니다.

협약에 따라 LG유플러스와 국방부는 올해부터 초등학교 저학년 자녀를 대상으로 교육 콘텐츠와 전용 스마트패드를 지원할 계획입니다.

▶ "메타버스 커뮤니티"…SKT 이프랜드 인플루언서 모집

SK텔레콤은 메타버스 플랫폼 '이프랜드'에서 아바타로 활동하는 인플루언서 그룹 '이프렌즈'를 모집한다고 밝혔습니다.

이프렌즈는 이프랜드에서 콘텐츠를 만들고 다른 이용자들과 실시간으로 소통하는 인플루언서 그룹으로 SKT는 이프렌즈와 함께 이프랜드 내 콘텐츠 제작 등 메타버스 문화를 조성할 계획입니다.

▶ 넥슨 "IP 10종 이상 개발…내년까지 1천 명 이상 채용"

넥슨은 새 지적재산, IP로 자리매김할 게임을 대거 개발하고 채용도 큰 폭으로 늘리는 내용의 경영 목표를 발표했습니다.

넥슨은 새로운 슈퍼 IP 10종 이상을 개발·육성하고, 동시다발적인 게임 개발과 회사 성장세에 맞춰 하반기부터 내년까지 1,000명 이상을 새로 뽑을 계획입니다.

▶ 외관·액세서리 모두 블랙…'LG그램 블랙라벨' 출시

LG전자는 1,000대 한정판 제품인 'LG 그램 블랙 라벨'을 출시한다고 밝혔습니다.

제품은 고해상도의 IPS 디스플레이와 80와트시 대용량 배터리를 탑재했습니다.

또 32GB 램 메모리, 1테라바이트 저장장치 등을 지원하고, 인텔 11세대 프로세서 '타이거레이크'를 탑재해 속도를 10% 높였습니다.

▶ 오비맥주, 태양광 에너지로 맥주 만든다

오비맥주는 경기 이천공장을 시작으로 광주·청주 등 국내 공장에 태양광 발전설비를 설치해 내년 상반기부터 친환경 태양광 에너지로 맥주를 생산한다고 밝혔습니다.

오비맥주는 어제(4일) 이천공장에서 자가소비형 태양광 발전 공동사업' 착공식을 열었습니다.

오비맥주는 앞으로 3개 생산공장에 연간 약 12기가와트시 규모의 태양광 발전설비를 설치합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



이 시각 뉴스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