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이, 일정 접고 코로나 검사…윤, 발달장애 예술인 특별전

뉴스정치

이, 일정 접고 코로나 검사…윤, 발달장애 예술인 특별전

2022-01-08 14:19:26

이, 일정 접고 코로나 검사…윤, 발달장애 예술인 특별전

[앵커]

대선을 60일 남겨둔 가운데, 여야 후보들의 경쟁도 더욱 치열해지고 있습니다.

주말인 오늘도 후보들이 온, 오프라인을 통해 유권자에게 다가서고 있는데요.

정치부 취재기자 연결해 자세한 내용 알아보겠습니다.

서혜림 기자, 우선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의 소식 먼저 전해주시죠.

[기자]

네, 이재명 후보. 당초 빡빡한 일정을 계획했는데요. 하지만 일정은 전면 중단됐습니다.

어제 진행한 행사의 한 스태프가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았기 때문인데요.

이 후보는 밀접 접촉자는 아닌 것으로 보이지만, 일정을 순연하고 PCR 검사를 받았습니다.

당초 이 후보는 오전, 환경 공무관들과의 만남을 시작으로, '재건축 규제완화' 간담회, '1인 가구' 국민 반상회를 계획했는데요.

선대위는 "준비하고 기대하신 많은 분께 불편을 드려 송구하다"며 "오늘 만나 뵙지 못한 분들은 빠른 시일 내에 반드시 다시 찾아뵙겠다"고 밝혔습니다.

아울러 이 후보는 환경 공무관들에게 공무관 명칭을 서울을 넘어 전국으로 확대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휴게시설 상황을 파악하기 위해 정부와 지자체 기관을 전수 조사하겠다는 약속을 민주당 남인순 의원을 통해 전달하기도 했습니다.

대면 일정은 일단 중지했지만, 온라인을 통한 메시지전은 이어갔습니다.

페이스북을 통해 42번째 소확행 공약을 발표한 건데요.

이 후보는 대중골프장의 회원제식 운영을 근절하겠다며 법률 개정을 통해 일방적인 요금 인상을 억제하겠다고 공약했습니다.

[앵커]

국민의힘 윤석열 대선 후보의 움직임도 전해주시죠.

[기자]

네, 윤석열 후보는 잠시 전인 오후 2시부터 '한국 발달장애 아티스트 특별전시회' 관람을 시작했습니다.

이 자리에서 윤 후보는 장애 예술인 지원 방안을 발표할 예정인데요.

이에 앞서서 서울의 한 마트를 들러 밥상물가를 확인하고, 방역패스 문제를 점검하기도 했습니다.

아울러 오전에는 이른바 '심쿵' 공약을 발표했습니다.

윤 후보는 '석열씨의 심쿵약속'이라는 이름으로 시리즈 공약을 발표하고 있는데요.

이번에는 한강공원 등 하천구역에 반려견 놀이터를 설치하고, 공공부지에 반려동물 쉼터를 확대하겠다는 구상을 밝혔습니다.

또한 SNS에 동영상을 올려 두 가지 공약을 더 발표했는데요.

지하철 정기권의 적용범위를 확대해 버스 환승에도 사용할 수 있도록 하고, 전기차 충전 요금을 동결하겠다는 내용입니다.

국민의당 안철수 후보는 평택 순직 소방공무원의 영결식에 참석했고, 어제부터 진행한 충청 지역 순회 일정도 이어가고 있습니다.

정의당 심상정 후보는 국회에서 노동선대위 발족식을 열었습니다.

지금까지 정치부에서 전해드렸습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



이 시각 뉴스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