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광주 아파트 붕괴사고 5일째…애타는 실종자 가족들

뉴스사회

광주 아파트 붕괴사고 5일째…애타는 실종자 가족들

2022-01-15 15:39:09

광주 아파트 붕괴사고 5일째…애타는 실종자 가족들

<전화연결 : 안정호 광주 붕괴사고 실종자 가족 대표>

광주 서구 아파트 붕괴사고 현장에서는 실종자 수색 작업이 이어지고 있는데요.

어제 저녁 실종자 1명이 숨진 채 수습되기는 했지만 아직 다른 5명의 실종자는 생사가 확인이 안되고 있습니다.

누구보다 더 안타까운 분들은 실종자 가족일 텐데요.

실종자 가족 대표와 전화 연결해 심정을 들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안정호님 전화연결돼 있습니다.

<질문 1> 먼저, 애가 많이 타실텐데 인터뷰 응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대표님, 처음 사고 소식 전해 듣고 많이 놀라셨을 것 같습니다.(실종자와의 관계 묻지 않아도 됩니다)

<질문 2> 오늘로 사고 5일째인데요 지금까지의 현장에서 수색 상황을 지켜 보셨을텐데요. 잔해물이 많아 수색이 쉽지 않다고 들었습니다. 수색 과정 어떻게 보고 계신가요?

<질문 2-1> 당국이나 시공사 측에서 실종자 가족들에게 충분히 이해가 되도록 설명을 해 주고 있는지도 궁금합니다.

<질문 3> 어제 실종자 중 한분이 숨진 채 수습이 됐는데요. 그 가족분들이 많이 힘들어 하셨을 것 같고, 지켜보는 분들도 많이 안타까워 하셨을 것 같습니다.

<질문 4> 무엇보다 실종자 가족분들은 수색 과정과 일정에 관심이 많을텐데요. 오늘 브리핑을 들어보면 타워크레인 해체 방법이 바뀌면서 수색이 장기화할 수 있다는 전망도 있는데, 이에 대해 어떤 입장이신가요?

<질문 5> 이번 아파트 붕괴 사고의 원인은 아직 명확하게 밝혀지지는 않은 상태인데요. 공사 관계자나 당국으로부터 사고 원인에 대해 설명을 들으신 게 있나요?

<질문 6> 사고 직후 지난해 '학동 참사'를 겪은 가족분들이 다녀가신 걸로 압니다. 위로가 돼셨을 것 같은데요.

<질문 6-1> 가족 천막에서 며칠째 잠도 못 자고 구조 소식을 기다리고 계신데요. 불편하신 점이 있다면 말씀해 주시죠. 지차제 지원도 부담스러워 하셨다는 얘기를 들었습니다.

<질문 7> 마지막으로 구조당국이나 또는 시공사 측에 하고 싶은 말씀이 있다면, 어떤 게 있을까요?

지금까지 안정호 실종자 가족 대표와 얘기 나눠봤습니다. 힘드실텐데 전화 인터뷰 응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



이 시각 뉴스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