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이재명 "대선후보 추경 회동 제안"…서울 공약 발표

뉴스정치

이재명 "대선후보 추경 회동 제안"…서울 공약 발표

2022-01-21 21:10:34

이재명 "대선후보 추경 회동 제안"…서울 공약 발표

[뉴스리뷰]

[앵커]

민주당 이재명 후보가 소상공인 피해 지원을 위한 추경 규모를 확대하자며 대선 후보들에게 긴급 회동을 제안했습니다.

정부안 14조원을 35조원으로 늘리자는 국민의힘 주장을 받겠다며, 논의를 시작하자는 건데요.

이 후보는 서울 민심을 겨냥한 지역 공약도 발표했습니다.

나경렬 기자입니다.

[기자]

코로나19 점검 회의 참석을 위해 국회를 찾은 민주당 이재명 후보, 긴급 기자회견을 자청했습니다.

정부가 제안한 추경안 14조원을 증액해 35조원으로 만들자는 국민의힘 주장을 환영한다며 대선 후보들에게 긴급 회동을 제안했습니다.

현 정부에게 정치적 부담이 될 수 있는 지출 구조조정 같은 조건을 붙이지 말고, 일단 증액한 뒤 재원 마련 방안은 차기 정부가 책임지자고 했습니다.

<이재명 /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 "정부가 부담을 갖지 않고 차기 정부에 재원으로 35조원을 마련해서 이번엔 신속하게 소상공인 자영업자 지원이 가능하도록 모든 대선 후보들의 긴급 회동을 제안드립니다."

국민의힘 윤석열 후보는 "이미 할 얘기를 다 했다"며 선거를 앞두고 국민들이 진정성 있는 행동으로 볼지 의문"이라 말했고, 국민의당 안철수 후보는 '빚없는 추경' 등 3가지를 약속하라 조건을 거는 등 사실상 거절했습니다.

정의당 심상정 후보측만 환영의 입장을 밝혔습니다.

이재명 후보는 서울 공약을 발표하기에 앞서 치솟은 집값으로 고통을 겪게 했다며 다시 한 번 고개를 숙였습니다.

이 후보는 주거 안정을 위한 대규모의 주택 공급방안을 제시하겠다고 했는데, 구체적인 규모와 내용은 조만간 발표하겠다고 했습니다.

최근 윤 후보가 내놓은 도심 철도와 도로의 지하화 방안도 공약했는데, 약속은 누가 하는지가 중요하다며 차별화에 나섰습니다.

<이재명 /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 "어떤 정치인이 어떤 약속을 한다면 실천될지는 과거 약속을 지켜왔느냐로 판단하는 게 타당합니다."

이 후보는 이곳 연남동 거리에서 청년들과 만나고, 이렇게 즉석연설도 했는데, 자신이 검증된 후보, 유능한 후보임을 강조했습니다.

이 후보는 주말 동안 서울과 경기 곳곳을 다니며 수도권 표심 공략에 나설 계획입니다.

연합뉴스TV 나경렬입니다.

#이재명 #대선후보_회동_제안 #서울_공약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



이 시각 뉴스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