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배드민턴 깜짝스타 심유진…"공격성 더 키울래요"

뉴스스포츠

배드민턴 깜짝스타 심유진…"공격성 더 키울래요"

2022-05-18 18:56:19

배드민턴 깜짝스타 심유진…"공격성 더 키울래요"

[앵커]

배드민턴 여자대표팀을 세계 정상으로 이끈 주역은 세계랭킹 46위에 불과한 심유진 선수였습니다.

현재 태국오픈에 출전 중인 '깜짝스타' 심 선수를 조한대 기자가 화상으로 만났습니다.

[기자]

세계단체선수권 우승컵이 달린 마지막 한 점.

절묘한 크로스로 중국의 다크호스 왕즈이를 몰아넣은 후,

네트 플레이를 성공시키는 심유진.

여자 배드민턴 대표팀을 12년 만에 세계선수권 정상으로 견인한 순간이었습니다.

<심유진 / 여자 배드민턴 대표팀> "(긴장이) 게임을 뛰면서 풀린 거 같고…관중석에서 같은 선수들이 응원해주는 목소리가 들리면서 잘 풀어나갈 수 있었던 거 같아요."

주니어 시절, 기대주였던 심유진은 성인 무대에 데뷔한 이래 국제무대에서 눈에 띄는 성적을 내지는 못했습니다.

호평받는 날카로운 플레이에도 뒷심 부족이 지적됐습니다.

<심유진 / 여자 배드민턴 대표팀> "공격적인 플레이가 많은 게 장점이고, 단점은 그런 플레이에서 실수가 많이 나오는 편이에요…스트로크의 정확성을 높여야 할 거 같아요."

하지만 세계선수권이라는 큰 무대에서 약점을 극복하며 자신감을 챙긴 심유진. 이제는 자신의 강점에서 길을 찾을 생각입니다.

<심유진 / 여자 배드민턴 대표팀> "더 공격적인 플레이를 가진 선수가 되고 싶어요…강점을 조금 더 강하게 만들고 싶어서."

현재 방콕에서 열리고 있는 태국오픈에 출전중인 심유진은 세계선수권 우승 경험을 토대로 좋을 활약을 이어가겠다는 각오입니다.

<심유진 / 여자 배드민턴 대표팀> "앞으로도 좋은 모습 보여드릴 수 있도록 매순간 최선을 다하는 선수가 되겠습니다."

연합뉴스TV 조한대입니다. (onepunch@yna.co.kr)

#심유진 #우버컵 #세계단체선수권 #배드민턴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



이 시각 뉴스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