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뉴스프라임] 대통령실 명칭, 국민의집·이태원로22 등 5개 압축

뉴스정치

[뉴스프라임] 대통령실 명칭, 국민의집·이태원로22 등 5개 압축

2022-06-03 20:10:13

[뉴스프라임] 대통령실 명칭, 국민의집·이태원로22 등 5개 압축

■ 방송 : 2022년 6월 3일 (금) <정치 '오늘'>

■ 진행 : 성승환 앵커

■ 출연 : 노동일 경희대 교수, 김두수 시대정신연구소 대표

<정치 '오늘'> 시작합니다.

노동일 경희대 교수, 김두수 시대정신연구소 대표 나오셨습니다.

어서오세요.

<질문 1> 대통령실의 새 이름 후보가 5개로 압축됐는데 이 가운데 마음에 드는 이름이 있습니까?

<질문 2> 윤석열 대통령 직무수행에 대한 긍정 평가가 또 소폭 올랐습니다. 꾸준한 상승세를 보이며 50%를 유지하고 있는데 지방선거 결과가 영향을 미쳤나요?

<질문 3> 6·1 지방선거에서 당선된 광역단체장 중 가장 기대되는 큰 인물로 오세훈 서울시장, 김동연 경기지사가 꼽혔습니다. 여야의 가장 강력한 차기 대권 주자로 볼 수 있을까요?

<질문 4> 대선에 이어 지방선거마저 참패한 민주당은 '이재명 책임론'을 두고 연일 내홍을 겪고 있는데요. 오늘 당무위원, 국회의원 연석회의에선 수습 방안이 좀 나왔습니까?

<질문 5> 정세균계 의원 모임인 '광화문포럼'이 해체를 선언했고 이낙연 전 대표 측 이병훈 의원도 친목 모임을 해체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속속 계파 해체 선언이 나오는데 계파갈등 시비를 사전에 차단하겠다는 의도로 보이는데요? 계파 청산 명분으로 이재명계 인사들을 압박하기 위한 포석이라는 분석도 나오고요?

<질문 6> 고민정 의원이 "이재명 선택에 대한 비판을 자제한 것이 후회 된다"고 밝히는 등 '이재명 책임론'이 연일 쏟아지는 가운데 친명계는 적극 엄호에 나섰습니다. 정성호 의원은 "당을 개혁하고 이끌 인물이 이재명 말고 누가 있냐"고 주장하기도 했는데요. 네 탓 공방만 벌인다는 비판에도 계파갈등은 더 격화되는 분위깁니다?

<질문 7> 국민의힘 이준석 당 대표의 우크라이나 방문을 두고 당 내부에서도 우려의 목소리가 나오고 있다고요? 이 대표를 만난 우크라이나 대사가 한국 정부의 무기 지원을 요청하는 등 당 대표가 답할 수 없는 민감한 문제들이 많은데요. 대통령실은 이 대표를 통해 어떤 메시지를 전달하지 않을 것 같다고 선을 그었어요?

#대통령실_명칭 #지방선거 #광역단체장 #계파갈등 #이준석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



이 시각 뉴스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