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송옥렬 "과거 발언 반성…재벌 반칙 행위 엄단"

뉴스경제

송옥렬 "과거 발언 반성…재벌 반칙 행위 엄단"

2022-07-05 19:50:58

송옥렬 "과거 발언 반성…재벌 반칙 행위 엄단"

[앵커]

교수 재직 시절 제자에 대한 성희롱 발언으로 논란에 휩싸인 송옥렬 공정거래위원장 후보자가 과거 부적절한 발언에 대해 사과했습니다.

송 후보자는 자신이 임명되면 시장경제의 파수꾼이라는 공정위 본연의 역할에 충실하겠다고 밝혔습니다.

김장현 기자입니다.

[기자]

서울대 법학전문대학원 교수 재직 시절 술자리에서 제자에 대한 성희롱 발언으로 지명 직후부터 논란에 휩싸인 송옥렬 공정거래위원장 후보자.

송 후보자는 1시간여 진행된 기자간담회에서 당시 만취해 불미스런 일이 발생하고 학생들에게 사과도 했지만 한동안 힘든 시간을 보냈다고 말했습니다.

<송옥렬 / 공정거래위원장 후보자> "잘못했다는 것을 잘 알고 있기 때문에 5~6년 동안 힘들었던 기억이 있고…"

송 후보자는 2014년 서울대 법학전문대학원 1학년 학생 100여 명과의 저녁 식사 자리에서 만취한 채로 학생들의 외모 품평을 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송 후보자는 공정거래위원장 제의를 받았을 때도 이 부분이 가장 마음에 걸리는 부분이었다며, 낙마도 생각하고 있다고 털어놨습니다.

<송옥렬 / 공정거래위원장 후보자> "당시 너무나 잘못했고 그것 때문에 문제가 생긴다고 해도 담담하게 받아들이자고 속으로 생각하고 죄송하단 말씀드립니다."

송 후보자는 언론 기고문과 논문에서 규제 완화 필요성을 언급했던 것과 달리, 새 정부 첫 공정거래위원장으로 임명되면 중소기업·소비자 보호·독점 금지, 재벌 규제라는 공정위 본연의 역할에 충실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취임 후 추진할 개선 과제로는 국정 과제에 포함된 총수 친족 범위 축소, 기업결합 신고 면제 범위 확대를 꼽았습니다.

<송옥렬 / 공정거래위원장 후보자> "공정위의 본질적인 기능과 역할이 달라지는 것은 아닙니다. 재벌 그룹 내부에서 일어나는 반칙 행위에 대해 공정위는 엄단할 예정입니다."

또 김앤장 법률사무소 변호사 재직과 금호석유화학·국민은행 사외이사 경력에 대해 적극 소명하며 원칙에 따라 법을 집행할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연합뉴스TV 김장현입니다.

#공정위 #송옥렬 #성희롱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



이 시각 뉴스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