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뉴스프라임] 이준석 '운명의 날'…윤리위, 징계 심의 시작

뉴스정치

[뉴스프라임] 이준석 '운명의 날'…윤리위, 징계 심의 시작

2022-07-07 19:58:42

[뉴스프라임] 이준석 '운명의 날'…윤리위, 징계 심의 시작

■ 방송 :2022년 7월 7일(목) <정치 '오늘'>

■ 진행 : 성승환 앵커

■ 출연 : 정미경 국민의힘 최고위원/한민수 전 민주당 선대위 공보부단장

정치 '오늘' 시작합니다.

국민의힘 정미경 최고위원, 한민수 전 민주당 선대위 공보 부단장 나오셨습니다.

<질문 1> 지금 국민의힘 윤리위가 이준석 대표 징계 문제를 논의하고 있습니다. 이 대표도 직접 참석할 예정인데요. 오늘 결론이 나겠습니까?

<질문 2> 이 대표는 관련 의혹을 전면 부인하고 '경고'도 받아 들일 수 없다고 했는데요. 어떤 징계가 나오더라도 자진사퇴는 없을 것으로 보여요?

<질문 3> 윤리위가 수사기관도 아니고 경찰 조사 결과가 나오기 전 의혹 단계에서 징계를 하는 것이 정당한지를 두고도 당내에서 갑론을박이 있는데, 이 부분은 어떻게 보십니까?

<질문 4> 이준석 대표는 윤리위 뒤에 '윤핵관'이 있다고 주장해왔습니다. 징계를 하든 안 하든 갈등은 더 첨예해질 텐데, 윤 대통령 지지율에도 영향을 미칠까요?

<질문 5> 국정원이 문재인 정부 시절 발생한 서해 피격 사건과 탈북 어민 북송 사건과 관련해 박지원, 서훈 전 국정원장을 검찰에 고발했습니다. 사상 초유의 사태 아닙니까?

<질문 6> 검찰이 고발 하루 만에 서울중앙지검 공공수사부에 배당하고 본격적인 수사에 착수했습니다. 상당히 신속하게 진행되는 모습이에요?

<질문 7> 대통령실은 "중대한 국가 범죄"라면서 "검찰 수사를 예의주시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어떻게 해석하십니까?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



이 시각 뉴스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