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현장연결] 강훈식 "오늘 당대표 향한 도전 멈추겠다"

뉴스정치

[현장연결] 강훈식 "오늘 당대표 향한 도전 멈추겠다"

2022-08-15 13:19:24

[현장연결] 강훈식 "오늘 당대표 향한 도전 멈추겠다"

민주당 지도부 선출을 위한 전당대회 일정이 반환점을 돈 가운데 강훈식 당대표 후보가 긴급 기자회견을 개최합니다.

후보직 사퇴 가능성이 거론되는데요, 현장 직접 보시겠습니다.

[강훈식 / 더불어민주당 당대표 후보]

강훈식입니다. 저는 오늘 당대표를 향한 도전을 멈춥니다. 이번 전당대회는 제게 부끄러움과 두려움을 이겨내기 위한 과정이었습니다.

지난 대선에서 준비되지 않은 상대에게 무력하게 무너져버린 민주당의 무능력이 아프고 부끄러웠습니다.

두 번의 연이은 패배 후 집단적 무력감에 빠져 있는 우리 모습이 두렵기도 했습니다.

패배를 딛고 일어나 무너졌던 우리 안의 기본과 상식을 되찾고 국민 여러분께 쓸모 있는 민주당을 보여드리고 싶었습니다.

그렇게 자세를 곧추세우고 다시 가슴 뛰는 민주당을 만드는 당대표가 되고 싶습니다.

이제 그 과제를 두 후보께 맡기고 저는 다시 1명의 구성원으로 돌아가 새로운 길을 찾아보겠습니다.

TV토론에 나가면 원외 지역 설움과 고충을 전해 달라고 했던 경남의 지역위원장, 민주당을 젊고 새롭게 바꿔달라고 응원했던 광주 시민, 당심과 민심이 괴리되어서는 안 된다고 걱정했던 강원의 대의원, 충청의 중심이 되어달라고 했던 원로 당원.

그리고 부족한 저를 공개지지해준 김영춘, 임종석, 조웅천, 어기구, 장철민 의원 그리고 무명의 강훈식을 여기까지 올 수 있게 끌어주신 지지자 여러분, 여러분들의 목소리를 잊지 않겠습니다.

당 대표로서의 도전은 여기서 멈추지만 우리 민주당은 더 넓고 더 강한 정당으로 더 젊고 유능한 수권정당으로 다양성이 숨쉬면서도 다름이 공존하는 통합정당으로 만들기 위한 고민과 발걸음은 더 바삐, 더 치열하게 해 나가야 됩니다.

우리는 더 큰 민주당을 만들어야 합니다. 남은 두 분 중 누가 당대표가 되더라도 그런 가슴 뛰는 민주당을 만들 수 있게 가장 낮은 곳에서 헌신적으로 돕겠습니다.

지금까지 보내주신 응원과 격려에 감사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



이 시각 뉴스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