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승용차가 중앙선 넘어 돌진…등교하던 학생 5명 봉변

뉴스지역

승용차가 중앙선 넘어 돌진…등교하던 학생 5명 봉변

2022-10-25 20:03:21

승용차가 중앙선 넘어 돌진…등교하던 학생 5명 봉변

[앵커]

오늘(25일) 아침 충남 금산에서 승용차가 중앙선을 넘어 인도로 돌진해 걷고 있던 초·중학생 5명을 치는 사고가 발생했습니다.

아이들은 등굣길에 봉변을 당했습니다.

이호진 기자입니다.

[기자]

왕복 2차선 도로에서 승용차 1대가 앞차를 앞지르려는 듯 중앙선을 넘습니다.

속도를 내는가 하더니 반대편으로 그대로 돌진합니다.

반대편에 주차돼 있던 차량을 들이받고 그 옆을 지나던 학생 5명이 그대로 차에 치입니다.

사고 차량은 10m 이상 더 돌진한 뒤에 식당 출입구까지 들이받고 나서야 멈췄습니다.

<목격자> "꽝하고 소리가 나서 나와보니까 학생들 4명이 쓰러져 있었고, 1명은 벌떡 일어나면서 비틀거렸습니다. 나머지 2명은 의식을 잃은 상태에서 꼬집어도 반응이 없었고…"

25일 오전 8시 15분쯤, 충남 금산의 한 도로에서 우즈베키스탄인 유학생 25살 A씨가 몰던 차량이 중앙선을 넘어 반대편 인도로 돌진했습니다.

이 사고로 등교중이던 6학년 B양 등 4명이 크게 다쳐 병원으로 옮겨졌고, 중학생 C양은 가벼운 상처를 입었습니다.

경찰은 A씨를 긴급체포했습니다.

경찰이 A씨에 대한 음주측정과 마약 등 검사를 실시했지만 양성 반응은 나오지 않았습니다.

A씨는 경찰에 잠시 의식을 잃었던 것 같다고 진술했습니다.

경찰은 A씨가 전날 밤을 새고 아침에 졸음운전을 한 것으로 추정하고 있습니다.

사고를 당한 학생들은 주변 아동양육시설에서 생활하던 아이들이었습니다.

<인근 주민> "남자애가 하나 여기서 떨어져 있는 거야 그래갖고 내가 계속 붙잡고 아줌마 얘기 들려봐요, 목소리 들려 저 살아 있어요, 그러는거야."

황색 실선으로 차도와 구분된 이 인도는 아이들이 수백번 넘게 걸었을 등굣길입니다.

연합뉴스TV 이호진입니다. (jinlee@yna.co.kr)

#중앙선침범 #인도돌진 #등교학생봉변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



이 시각 뉴스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