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윤대통령, 화물연대에 "불법과 범죄에 끝까지 법적 책임 묻겠다"

뉴스정치

윤대통령, 화물연대에 "불법과 범죄에 끝까지 법적 책임 묻겠다"

2022-12-02 21:03:14

윤대통령, 화물연대에 "불법과 범죄에 끝까지 법적 책임 묻겠다"

[뉴스리뷰]

[앵커]

윤석열 대통령이 화물연대 집단운송거부 사태와 관련해 거듭 강경한 메시지를 냈습니다.

운송 종사자들의 업무 복귀를 방해하는 불법 행위에 대해서 끝까지 법적 책임을 묻겠다고 말했습니다.

방준혁 기자입니다.

[기자]

윤석열 대통령은 화물연대 파업에 법과 원칙에 따라 대응하겠단 입장을 재확인했습니다.

쇠구슬 무장, 공장 진출입로 차단, 미참여 종사자 협박 등 불법 행위를 엄단하겠다는 것입니다.

<김은혜 / 대통령실 홍보수석> "윤석열 대통령은 불법과 범죄를 기반으로 하는 쟁의행위에는 끝까지 법적 책임을 묻겠다고 말했습니다."

대통령실 고위 관계자는 "집단행동 과정에서 강요와 폭행은 물론, 집단행동에 가담하지 않는 사람에 보복을 벼르는 불법에 대해 예외 없이 민형사상 책임을 묻겠다는 각오"라고 설명했습니다.

김은혜 홍보수석은 "산업현장과 물류가 마비되면 우리 사회의 약자가 먼저 타격받는다"며 민주당의 '검수완박'에 빗대 '국가완박' '경제완박'이 되지 않기를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여당도 화물연대와 민주노총에 대한 비난을 쏟아내며 대통령실 기조에 발을 맞췄습니다.

<주호영 / 국민의힘 원내대표> "민노총은 대한민국이 거덜 나도 아랑곳하지 않고 자기들 잇속 채우기에만 급급하고 있습니다."

대통령실은 주말에도 필요하면 관계장관 회의를 소집해 만반의 상황에 대비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연합뉴스TV 방준혁입니다. (bang@yna.co.kr)

#윤대통령 #화물연대 #집단운송거부 #불법행위 #법적책임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



이 시각 뉴스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