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뉴스1번지] 국민의힘 당권경쟁 가열…'김기현 캠프' 전략은?

뉴스정치

[뉴스1번지] 국민의힘 당권경쟁 가열…'김기현 캠프' 전략은?

2023-02-06 16:07:17

[뉴스1번지] 국민의힘 당권경쟁 가열…'김기현 캠프' 전략은?

■ 방송 : <뉴스1번지>

■ 진행 : 정영빈 앵커

■ 출연 : 윤희석 김기현 캠프 공보총괄본부장

국민의힘 전당대회가 한 달여 앞으로 다가오면서 당권을 둘러싼 신경전이 더욱 거세지고 있습니다.

김기현 후보 캠프에서는 현재 판세 어떻게 보고 있는지 들어보겠습니다.

윤희석 공보총괄본부장 모셨습니다.

어서 오세요.

<질문 1> 김기현 당대표 후보 캠프에는 어떻게 합류하게 되셨나요?

<질문 1-1> 김기현 후보가 당대표가 돼야 하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질문 2> 당대표 적합도 여론조사에서 '양강 구도'를 이루고 있는 김기현 후보와 안철수 후보가 접전을 벌이고 있습니다. 최근 지지율 흐름 어떻게 보십니까?

<질문 2-1> '불출마' 선언을 한 나경원, 유승민 전 의원 지지 표심을 김기현 후보가 흡수하지 못했다는 분석에 대해선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질문 3> 김기현 의원이 나경원 전 의원을 만나기 위해 어제 강릉까지 찾아갔습니다. 계속해서 연대의 손을 적극 내밀고 있는데요. 나 전 의원은 구체적으로 어떤 입장인가요? 연대 가능성, 현재 상황에서 어느 정도나 된다고 보십니까?

<질문 4> 대통령실과 안철수 의원 간 갈등 여진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어제 이진복 정무수석이 정진석 비대위원장을 만난 뒤 안 의원의 '윤안연대', '윤핵관' 언급을 강하게 비판하면서 대통령과 후보가 어떻게 동격이냐, 대통령을 선거에 끌어들이지 말라고 경고했는데요. 윤 대통령의 지시가 바탕이 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배경과 의미를 뭐라고 보십니까?

<질문 4-1> 안철수 후보 캠프 선거대책위원장인 김영우 전 의원은 "어떤 의원님은 '윤심은 100% 김기현 후보에 있다'라고 방송에서까지 했다"고 하면서 '윤안 연대' 언급만 문제 삼는 것에 불만을 표하기도 했는데요?

<질문 4-2> 이진복 정무수석은 "당무 개입이 아니라 1호 당원으로서 권리를 행사한 것"이라고 했지만, 여전히 선거 개입, 당무 개입이라는 얘기가 나오는데요?

<질문 5> 안철수 의원이 아침 라디오 인터뷰에서 "윤핵관, 윤안연대라는 표현을 쓰지 않겠다"고 한 뒤, 오늘 남은 일정들을 모두 취소했습니다. 어떤 의미라고 보십니까?

<질문 5-1> 일각에선 대통령실, 친윤계와의 갈등으로 안철수 의원에 동정표가 갈 수 있다, 오히려 몸집 키워주기다, 이런 얘기가 나오는데요,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질문 6> 김기현 후보의 후원회장인 신평 변호사가 "안철수 의원이 당대표가 되면 윤 대통령이 탈당할 수도 있다"고 해서 파장이 일고 있습니다. 김기현 후보는 "신평 변호사 개인적 판단"이라고 선을 그었는데요. 김기현 캠프의 공보총괄본부장으로서 신 변호사의 발언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일각에서는 후원회장을 사퇴해야 한다는 주장도 나오는데요?

<질문 7> '친이준석계'인 천하람 순천갑 당협위원장이 예비경선에 진출했고요, 오늘 나온 여론조사에서 4위에 올랐습니다. 앞으로의 판세에 변수가 될 거라고 보십니까?

<질문 8> 전당대회가 한달여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김기현 후보는 결선투표 없이 1차에서 끝내겠다는 목표를 밝혀왔는데요. 앞으로 어떤 전략을 펼 계획이십니까?

<질문 9> 현안 관련 질문도 드리겠습니다. 민주당이 이상민 장관 탄핵을 당론으로 추진하기로 했습니다. 박홍근 원내대표는 정부 여당이 이 장관을 치외법권이나 신성불가침으로 여긴다고 비판하면서 헌재서 충분히 인용될 사안이라고 강조했는데요. 민주당의 이 장관 탄핵소추안 발의 당론 결정, 어떻게 보십니까?

#국민의힘 #전당대회 #당권경쟁 #김기현_캠프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



이 시각 뉴스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