튀르키예 지진 피해 사망자 급증…현지 분위기는?
<전화연결 : 엄영인 튀르키예 앙카라 한인회 회장>
대지진이 강타한 튀르키예와 시리아는 아비규환 그 자체입니다.
필사의 구조를 이어가고 있지만 구조 중에도 건물이 추가 붕괴하면서 아찔한 상황도 속출하고 있는데요.
현지 분위기는 어떠한지, 엄영인 튀르키예 앙카라 한인회 회장 전화 연결해 이야기 나눠보겠습니다.
<질문 1> 현재 튀르키예 대지진으로 인한 피해 사망자가 기하급수적으로 늘고 있는데요. 현지 분위기는 어떠한지요?
<질문 2> 특히 피해 지역의 경우엔 통신이 끊겨 연락이 안 되는 사례도 많다고 하던데요. 피해 지역은 어떤 상황입니까?
<질문 3> 특히 한인 분들 중에서도 피해 지역에 거주해온 사례가 있다고 하던데요. 현재 그분들은 안전한 상황인지도 궁금한데요?
<질문 4> 그런데 한인 대학생 한 명이 한동안 연락 두절 상태라는 소식이 전해져 모두가 걱정했던 상황인데요. 현재는 연락이 닿았다고요?
<질문 5> 튀르키예에서 거주하신 지는 22년 정도 되었다고 들었습니다. 그동안에도 지진 피해를 경험하신 적이 있으셨습니까?
<질문 6> 그런데 이번 지진의 경우, 더욱 안타까운 게 바로 구조 상황이 상당히 악조건이라는 겁니다. 악천후에 눈, 비까지 내리고 있다고 하던데 현재 날씨는 어떻습니까?
<질문 7> 거기에 구조 인력은 물론, 구조 장비까지 부족해 맨손으로 구조에 나서고 있는 상황이라고요?
<질문 8> 가장 걱정인 건 골든타임이 줄어들고 있다는 겁니다. 그만큼 구조가 시급한데요. 한국에서도 긴급구호대를 급파했습니다만, 현지에 계신 한인으로서 마지막으로 하실 말씀이 있다면요?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
튀르키예 지진 피해 사망자 급증…현지 분위기는?
뉴스세계
튀르키예 지진 피해 사망자 급증…현지 분위기는?2023-02-08 14:33: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