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클릭] 지난해 전국학력평가 성적 유출…해킹 여부 수사 外
▶ 지난해 전국학력평가 성적 유출…해킹 여부 수사
지난해 11월 치러진 전국연합학력평가에 응시한 학생들의 성적과 이름, 성별 등이 담긴 파일이 인터넷에 유포돼 경찰이 수사에 나섰습니다.
경기도교육청 등에 따르면 어제(19일) 새벽 한 인터넷 커뮤니티에 네티즌 1명이 도 교육청 서버를 해킹해 지난해 11월 도 교육청이 주관한 전국연합학력평가 성적을 확인했다고 주장했습니다.
또 암호화 메신저앱인 텔레그램에는 이 시험에 응시한 고2 학생들의 시험 성적과 소속 학교, 이름 등이 담긴 '2학년 개인성적표 전체'라는 파일이 유포됐습니다.
경기도교육청은 경찰에 수사를 의뢰했다고 밝혔습니다.
▶ 고성 화암사 화재로 종각 전소…문화재 피해 없어
어제(19일) 오전 강원 고성군 토성면 화암사 종각에서 불이 났습니다.
소방 당국은 헬기와 펌프차 등 10여대의 장비와 40여 명의 인력을 투입해 1시간반 만에 큰 불길을 잡았습니다.
이 불로 인명피해는 없었으며, 종각 건물 49.5㎡가 모두 불에 타는 피해가 났습니다.
경찰과 소방당국은 잔불 정리를 마치는 대로 정확한 화재 원인을 조사할 계획입니다.
화암사는 서기 769년 신라 혜공왕 때 지어진 천년 사찰로 이번 화재로 인한 문화재 피해는 없는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 '헤어질 결심' 영국 아카데미 불발…'서부전선' 7관왕
박찬욱 감독의 영화 '헤어질 결심'이 영국 아카데미상 2개 부문 최종 후보에 올랐지만 수상은 불발됐습니다.
현지시간 19일 영국 런던 사우스뱅크에서 개최된 제 76회 영국영화TV예술아카데미상 시상식에서 '헤어질 결심'은 외국어영화상과 감독상을 두고 겨뤘지만 수상작으로 호명되지 못했습니다.
박 감독은 신작 촬영 일정을 이유로 시상식에 불참했고 다른 배우들도 참석하지 않았습니다.
올해 영국 아카데미상 시상식에선 독일 반전 영화 '서부 전선 이상 없다'가 작품상과 감독상, 외국어영화상 등 7개를 휩쓸었습니다.
#전국학력평가 #화암사_화재 #헤어질결심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
[핫클릭] 지난해 전국학력평가 성적 유출…해킹 여부 수사 外
뉴스사회
[핫클릭] 지난해 전국학력평가 성적 유출…해킹 여부 수사 外2023-02-20 09:14: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