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AM-PM] 오늘 한동훈 법무장관 국회 출석…'검수완박' 공방 예고 外

뉴스사회

[AM-PM] 오늘 한동훈 법무장관 국회 출석…'검수완박' 공방 예고 外

2023-03-27 07:25:55

[AM-PM] 오늘 한동훈 법무장관 국회 출석…'검수완박' 공방 예고 外

오늘(27일) 하루 주요 일정을 소개하는 보도국 AM-PM입니다.

어떤 일정이 있는지 함께 살펴보겠습니다.

▶ 10:00 한동훈 법무장관 국회 출석…'검수완박' 공방 예고 (국회)

국회 법제사법위원회는 전체회의를 열어 한동훈 법무부 장관으로부터 현안 보고를 받습니다.

회의에서는 지난 23일 검찰 수사권 축소 관련 입법이 유효하다는 헌법재판소의 결정을 두고 한 장관과 더불어민주당 의원들 간 충돌이 예상됩니다.

이와 함께 아들 학교 폭력 문제로 국가수사본부장에서 낙마한 정순신 변호사 관련 인사 검증 부실 논란을 놓고도 공방이 예상됩니다.

▶ 외교부, 오늘부터 대외공관장회의…'세일즈 외교' 논의 (서울)

윤석열 정부 첫 재외 공관장 회의가 오늘부터 31일까지 닷새 동안 서울에서 열립니다.

해외에 파견된 대사와 총영사, 파견 예정인 공관장 내정자 등 166명이 대면으로 참석합니다.

회의의 핵심은 재외공관이 수출 확대에 기여하는 '세일즈 외교'로 외교부는 "수출 전진 기지로서의 역할을 더욱 강화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 2금융권 신용대출을 은행 대출로…KB국민희망대출 출시 (KB국민은행)

높은 금리와 경기 둔화로 어려움을 겪는 취약층 대출자의 부담을 덜어주기 위한 'KB국민희망대출'이 오늘 출시됩니다.

대출 대상은 2금융권 신용대출을 보유한 근로소득자로, KB국민은행 외 다른 은행과 거래하는 금융소비자도 대출받을 수 있습니다.

KB국민은행은 5천억원 규모로 이 대출을 실행할 예정입니다.

오늘의 주요 일정은 여기까지입니다.

지금까지 보도국 AM-PM이었습니다.

#검수완박 #대외공관장회의 #KB국민희망대출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



이 시각 뉴스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