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토요와이드] 김기현·이재명, '정책협의' 일대일 회동키로

정치

연합뉴스TV [토요와이드] 김기현·이재명, '정책협의' 일대일 회동키로
  • 송고시간 2023-05-27 13:06:28
[토요와이드] 김기현·이재명, '정책협의' 일대일 회동키로

<출연 : 원영섭 국민의힘 공정미디어소위 위원·설주완 더불어민주당 법률위 부위원장>

여야 당대표가 TV토론 방식으로 정책토론을 하는 데에 합의했습니다.

그간 꽉 막혀 있던 여야 협치의 물꼬가 트일지 주목되는데요.

이외 정치권 소식, 두 분과 짚어보겠습니다.

원영섭 국민의힘 공정미디어소위 위원, 설주완 더불어민주당 법률위 부위원장 어서 오세요.

<질문 1> 여야 대표가 정책 대화를 통해 각종 정책을 상시 논의하기로 했습니다. 김기현 대표의 식사 회동 제안에 대해 이재명 대표가 정책 대화를 역제안한데 따른 건데요. 실제 만남이 성사된다면 어떤 의미가 있다고 보십니까?

<질문 2> 양당 대표간 회동이 순탄치 않을 거란 전망도 있습니다. 쟁점 현안에 대한 인식차가 크기 때문인데요. 당 대표간 직접 소통이 협치의 실마리를 찾을 수 있을까요?

<질문 3> 여야가 오는 30일 국회 윤리특위 전체회의를 열어 김남국 의원에 대한 징계 절차에 착수할 전망입니다. 다만 징계안 처리 절차를 두고는 여야 생각이 다른데요. 신속하게 처리될 수 있을까요?

<질문 4> 이런 가운데 안민석 의원이 김남국 의원과 통화한 내용을 전해 눈길을 끌고 있습니다. 최근 불거진 불법 대선자금 활용 의혹에 대해 김 의원은 "사실이라면 정치고 뭐고 사퇴하겠다"며 억울함을 토로했다고 해요?

<질문 5> 위메이드의 국회 방문 기록이 공개된 후 목소리가 좋아졌다며 김 의원의 복귀를 예상하기도 했습니다. 잠행이 길어지고 있는 김 의원에 대해 국민의힘은 잠행 쇼라고 비판하며 사퇴를 촉구하고 있는데요. 언제쯤 복귀할까요?

<질문 6> 국민의힘 '코인게이트 진상조사단'은 가상자산 관련 업체들을 불러 의혹 추궁에 열을 올리고 있습니다. 빗썸 측은 김 의원 요청으로 거래 내역 제공한 사실을 확인해줬는데요. 국민의힘 계속해서 대선자금 세탁 가능성을 의심하고 있는거죠?

<질문 7> 민주당은 구속영장이 청구된 윤관석, 이성만 의원에 대한 체포동의안 표결을 놓고 고심하는 분위기입니다. 이재명 대표와 노웅래 의원의 체포안을 부결시킨 상황에서 형평성과 방탄 국회 비판에서 자유로울 수 없을 텐데, 어떤 선택을 하게 될까요?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