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비즈&] 포스코퓨처엠-GM 합작사, 캐나다서 2,900억 지원 外

뉴스경제

[비즈&] 포스코퓨처엠-GM 합작사, 캐나다서 2,900억 지원 外

2023-05-30 17:37:27

[비즈&] 포스코퓨처엠-GM 합작사, 캐나다서 2,900억 지원 外

경제계 소식 알아보는 비즈&(앤) 시간입니다.

오늘은 어떤 소식들이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 포스코퓨처엠-GM 합작사, 캐나다서 2,900억 지원

포스코퓨처엠과 미국 완성차 업체 제너럴모터스의 양극재 합작사 '얼티엄캠'이 캐나다 정부로부터 약 2,900억원의 투자금을 지원받습니다.

양사는 캐나다 퀘백주에 연 3만t 규모 양극재 생산 공장을 짓고 있습니다.

이는 캐나다 최초의 양극재 공장으로, 캐나다 정부는 얼티엄캠을 지원해 배터리 핵심 소재 공급망을 강화한다는 구상입니다.

▶ 한화에어로스페이스, 美 2차전지 스타트업에 투자

한화에어로스페이스가 정밀 나노코팅 기술을 보유한 미국 스타트업 '포지나노'에 미국 투자사들과 함께 약 664억원을 투자합니다.

정밀 나노코팅은 2차 전지 수명 연장에 사용되는 기술입니다.

한화에어로스페이스는 도심항공모빌리티, 잠수함, 선박 등에 쓰이는 친환경 동력체계나 에너지저장장치 사업에 나노코팅 기술을 활용할 계획입니다.

▶ SK하이닉스 5세대 DDR5, 인텔 호환성 검증 돌입

SK하이닉스가 현존 D램 중 가장 미세화된 10㎚(나노미터)급 5세대 기술 개발을 완료했습니다.

SK하이닉스는 기술이 적용된 서버용 DDR5를 인텔에 제공해 검증 절차에 들어갔습니다.

해당 DDR5 제품은 현재 시장에 나와있는 DDR5 중 가장 빠른 속도를 구현했습니다.

▶ 하나은행, 금융사 경영평가서 2년 연속 '최우수 기업'

하나은행이 국내 금융사 경영 평가에서 2년 연속 '최우수 기업'으로 선정됐습니다.

기업데이터연구소 CEO스코어가 지난해 12월 기준 금융통계정보시스템에 공개된 금융사 123곳을 대상으로 경영 평가를 한 결과, 하나은행이 300점 만점에 최고점인 264.7점을 받아 종합 1위를 차지했습니다.

▶ 가누다, 주니어 골프대회 개최…골프 꿈나무 열띤 경쟁

기능성 침구 브랜드 '가누다' 운영사 티앤아이그룹이 지난 26일 강원도 원주에서 제22회 가누다배 주니어 골프대회를 개최했습니다.

이번 대회에는 초등부와 중등부, 고등부 학생 골퍼 약 160명이 참여했고, 여고부 신세은 양과 남고부 김민기 군이 공동 종합우승을 차지했습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



이 시각 뉴스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