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시각헤드라인] 12월 4일 뉴스워치
■ 윤대통령 6개부처 개각…경제부총리 최상목
윤석열 대통령이 6개 정부 부처에 대한 개각을 단행했습니다. 취임 후 역대 최대 폭의 개각으로, 경제부총리 후보자에는 최상목 전 대통령실 경제수석, 국가보훈부 장관 후보자로 강정애 전 숙명여대 총장 등이 이름을 올렸습니다.
■ 군, 고체연료 추진 우주발사체 시험발사 성공
우리 군이 개발한 고체연료 추진 우주발사체가 3차 시험발사에 성공했습니다. 군은 이번 결과를 토대로 2025년 안에 고체 연료 발사체로 소형위성을 지구 저궤도에 올려 독자적인 우주정찰·감시 능력을 강화한다는 계획입니다.
■ 이재명 법인카드 유용 의혹, 경기도청 압수수색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가 경기도지사 시절 도청 법인카드를 유용했다는 의혹과 관련해 검찰이 경기도청을 압수수색했습니다. 검찰은 각종 결재 서류 등을 확보한 뒤 이 대표가 법인카드 유용 과정에 개입했는지 여부를 조사할 방침입니다.
■ 이낙연, 신당 창당설에 "때 되면 말할 것"
더불어민주당 이낙연 전 대표가 연합뉴스TV에 출연해 자신을 중심으로 한 신당 창당설과 관련해 "때가 되면 말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정치 양극화를 저지하기 위한 제3세력 결집 취지에 공감한다"라고도 언급했습니다.
■ 의사협회, 다음주 파업 찬반투표…총궐기대회도
정부의 의대 정원 확대 방침과 관련해 대한의사협회가 다음주 총파업 찬반투표를 진행합니다. 의협은 오는 17일엔 의사 총궐기대회를 열어 정부의 의대 정원 확대 추진을 저지하는 행동에 나설 계획입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
[이시각헤드라인] 12월 4일 뉴스워치
뉴스사회
[이시각헤드라인] 12월 4일 뉴스워치2023-12-04 18:13: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