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이시각헤드라인] 2월 13일 뉴스리뷰

뉴스사회

[이시각헤드라인] 2월 13일 뉴스리뷰

2024-02-13 20:37:59

[이시각헤드라인] 2월 13일 뉴스리뷰

■ 여, 공천면접 시작…이재명, 일부 불출마 권고

국민의힘이 오늘부터 닷새간 공천 신청자들을 대상으로 면접을 진행합니다. 격전지인 '한강벨트' 후보는 내일부터 일부 윤곽이 드러날 전망입니다. 민주당에선 이재명 대표가 일부 후보에게 불출마를 권고한 것으로 알려진 가운데, 현역 하위 20% 명단에도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 전공의, 비대위 전환…의대생도 단체행동 논의

정부의 의대 증원 발표에 반발하는 전공의 단체가 어젯밤 총회를 열고 비대위 체제로 전환하기로 했습니다. 집단행동에 돌입할지는 밝히지 않았습니다. 의과대학생들도 대응방안 논의에 들어갔는데, 동맹휴학 등이 거론되고 있습니다.

■ '백현동 로비스트' 김인섭 1심서 징역 5년

백현동 개발사업 과정에서 '대관 로비스트'로 활동한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김인섭 전 한국하우징기술 대표가 1심에서 징역 5년을 선고받고 구속됐습니다.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도 기소된 백현동 의혹 관련 사건의 첫 법원 판단입니다.

■ 축구협회, 클린스만 거취 논의…팬들 항의시위도

카타르 아시안컵에서 우승에 실패한 위르겐 클린스만 대표팀 감독의 거취를 놓고 대한축구협회가 임원 회의를 열었습니다. 집행부는 오는 15일 전력강화위원회 평가를 참고해 클린스만 감독 거취를 최종적으로 결정할 계획입니다.

■ 내일 서울 15도 안팎까지 올라…4월 봄 날씨

한층 포근해진 날씨 속에 내일은 기온이 더 오릅니다. 서울의 낮 기온이 15도 안팎까지 올라 올 들어 가장 높겠습니다. 4월 초순 봄 날씨를 방불케 하는 이상 고온 현상은 모레 전국에 비가 내리면서 한풀 꺾이겠습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



이 시각 뉴스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