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이시각헤드라인] 4월 3일 라이브투데이2부

뉴스사회

[이시각헤드라인] 4월 3일 라이브투데이2부

2024-04-03 08:35:20

[이시각헤드라인] 4월 3일 라이브투데이2부

■ "윤대통령, 전공의 직접 만나 얘기 듣고 싶어해"

의정 갈등이 두 달 가까이 이어지는 가운데, 대통령과 전공의의 만남 성사 여부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윤석열 대통령은 어제 집단행동의 당사자인 전공의들을 직접 만나 대화하고 싶다는 의견을 밝혔습니다.

■ "신형 극초음속 미사일 시험발사…김정은 참관"

북한이 어제 중거리 탄도미사일을 쏜 것에 대해 신형 고체연료 극초음속 미사일 시험발사라고 밝혔습니다. 현장에서 참관한 김정은 국무위원장은 시험발사 성공에 만족을 표하며 "또 하나의 위력적인 전략 공격 무기가 태어났다"고 의미를 부여했습니다.

■ 미 다우지수 1%↓…국제유가 5개월 만에 최고

미 연방준비제도가 금리 인하에 신중한 자세를 취할 것이란 전망이 확산하면서, 현지시간 2일 뉴욕증시가 약세로 마감했습니다. 중동 지역 확전 위기감이 커지면서 국제유가는 5개월여 만에 최고 수준으로 올랐습니다.

■ 오늘 전국에 봄비…제주·남해안 호우 주의

오늘은 전국 대부분 지역에 봄비가 내리겠습니다. 제주와 남해안으론 천둥과 번개를 동반한 요란한 비가 내릴 것으로 보여 주의가 필요합니다. 비는 오후에 수도권을 시작으로 밤에는 대부분 지역에서 그치겠습니다.

■ 여의도 봄꽃축제 교통통제 8일까지 연장

벚꽃 개화가 늦어지면서 당초 내일 오후 10시까지 예정됐던 '여의도 봄꽃축제' 교통통제가 8일 오후 2시까지 연장됩니다. 단 서강대교 남단 주차장~여의하류 IC 구간의 여의서로 하부도로는 당초 계획대로 오늘 낮 12시 교통통제가 풀립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



이 시각 뉴스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