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윤대통령, 文정부 부동산 정책에 "서울 아파트 가격 2배 올라"

뉴스정치

윤대통령, 文정부 부동산 정책에 "서울 아파트 가격 2배 올라"

2024-04-08 21:17:48

윤대통령, 文정부 부동산 정책에 "서울 아파트 가격 2배 올라"

[뉴스리뷰]

[앵커]

윤석열 대통령은 "지금이 주택시장 정상화의 골든타임"이라며 재개발·재건축에 속도를 높이겠단 의지를 드러냈습니다.

전 정부에 대해선 잘못된 정책으로 전 국민이 고통을 경험했다고 비판했습니다.

조한대 기자입니다.

[기자]

'도시주택공급 점검회의'를 주재한 윤석열 대통령.

재개발·재건축의 속도를 높이고, 노후한 단독주택과 빌라를 새로운 타운하우스로 재정비하는 '뉴빌사업'의 조속한 진행을 공언했습니다.

<윤석열 / 대통령> "주택시장 정상화를 위해서는 바로 지금이 골든 타임입니다. 잘못된 주택 규제를 완전히 걷어내고 주택 공급이 최대한 활성화 되도록 정부가 지금 적극 나서야 할 때입니다."

그러면서 과거 잘못된 정책으로 전 국민이 고통을 경험했다며, 문재인 정부의 부동산 정책을 비판했습니다.

<윤석열 / 대통령> "지난 정부, 주택가격 상승 원인을 투기 문제로만 보고 징벌적 보유세 등 수요 억제에만 집중했었습니다. 그 결과 공급 부족으로 세계적인 저금리 상황 속에서 주택 가격이 폭등했습니다."

젊은 세대들이 주거비 부담에 출산을 포기하고, 이른바 '영끌'해 주택을 샀다고도 지적했습니다.

<윤석열 / 대통령> "2017년 5월부터 2022년 4월까지 서울 아파트 가격이 99.6% 올랐습니다. 거의 100% 오른 것입니다. 그러나 우리 정부 출범 이후 현재까지는 14.1% 하락하면서 안정을 되찾아 가고 있습니다."

주택 공급의 '속도'를 강조한 윤 대통령은 관련 법안의 처리가 필요하다고 강조했습니다.

<윤석열 / 대통령> "재건축 안전진단 개선, 도심 소형주택 세제 감면 등 주요 법안 개정안을 발의해놨습니다. 우리 정치가 주거 안정의 골든 타임을 놓치지 않도록 다 함께 힘을 합쳐야 할 것입니다."

한편, 윤 대통령은 벤처·스타트업계 청년 대표들을 만나 금융 지원과 주주 권익 제고 등 기업 가치를 높이는 제도 마련을 약속했습니다.

연합뉴스TV 조한대입니다. (onepunch@yna.co.kr)

#윤석열 #대통령 #주택시장 #재개발 #재건축 #골든타임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



이 시각 뉴스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