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김우진·임시현' 파리올림픽 양궁 대표팀 확정…"금 싹쓸이 목표"

뉴스스포츠

'김우진·임시현' 파리올림픽 양궁 대표팀 확정…"금 싹쓸이 목표"

2024-04-11 23:36:21

'김우진·임시현' 파리올림픽 양궁 대표팀 확정…"금 싹쓸이 목표"

[앵커]

우리나라 양궁에서는 올림픽 메달을 따는 것보다 국가대표 선발전을 통과하는 게 더 어렵다는 말이 있죠.

그 어려운 선발전을 뚫고 파리에서 금메달 사냥에 나설 양궁 대표팀이 확정됐습니다.

박수주 기자입니다.

[기자]

장장 7개월간 치러진 양궁 국가대표 선발전. 마지막까지 이변이 펼쳐진 건 여자부였습니다.

도쿄에서 양궁 사상 첫 올림픽 3관왕에 올랐던 안산이 일찌감치 탈락한 가운데 생존자들은 모두 생애 첫 올림픽 출전을 확정 지었습니다.

항저우 아시안게임 3관왕 임시현이 압도적인 성적으로 1위를 차지했고, 전훈영, 남수현이 뒤를 이었습니다.

1988년 서울 올림픽부터 단체전 우승을 놓친 적 없는 여자 양궁은 파리에서 10회 연속 금메달을 노립니다.

<임시현/ 여자 양궁 국가대표>"아무래도 같이 합을 안 맞춰본 선수다 보니까 단체전 하면서 합을 맞추는 데 중점을 둘 거 같고, 열심히 하면 10연패도 충분히 가능하다고 생각합니다."

남자부에서는 2016 리우, 2020 도쿄 단체전 금메달을 딴 김우진이 3회 연속 올림픽에 출전합니다.

<김우진/ 남자 양궁 국가대표>"제가 아직 개인전에서 메달을 획득하지 못했는데요. 이번 파리에서는 꼭 좋은 성적으로 무대 가장 높은 곳에 오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코로나로 도쿄 올림픽이 1년 미뤄지면서 올림픽 출전의 꿈을 이루지 못했던 이우석이 마침내 한을 풀게 됐고, 도쿄 올림픽 2관왕 김제덕도 승선했습니다.

이번에도 힘찬 '파이팅'은 김제덕의 몫입니다.

<김제덕/ 남자 양궁 국가대표>"기싸움에서 지지 않을 거고요. 그 선수들이 크게 외친다면 저는 더 크게 외쳐서 그 선수들을 견제보다는 압박할 것이고…"

사상 첫 올림픽 금메달 5개 싹쓸이를 목표로 하는 대표팀은 오는 23일 양궁 월드컵 1차 대회를 시작으로 본격적인 올림픽 준비에 돌입합니다.

연합뉴스TV 박수주입니다.

(sooju@yna.co.kr)

#양궁 #파리올림픽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



이 시각 뉴스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