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뉴스프라임] '음주 뺑소니' 김호중 경찰 소환…예정된 공연은 강행

뉴스사회

[뉴스프라임] '음주 뺑소니' 김호중 경찰 소환…예정된 공연은 강행

2024-05-21 19:47:39

[뉴스프라임] '음주 뺑소니' 김호중 경찰 소환…예정된 공연은 강행

<출연 : 김헌식 평론가>

교통사고 후 뒤늦게 음주 사실을 시인한 가수 김호중 씨가 오늘 경찰에 출석했습니다.

김 씨에 대한 경찰 조사 결과에 시선이 모아지는 한편, 김 씨 측은 거세지는 비판 여론에도 이번 주 예정된 공연 강행 의지를 보이고 있습니다.

한편, 이른바 '개통령'으로 불리는 반려견 훈련사 강형욱 씨에 대한 폭로가 이어지고 있는데요.

관련 내용 김헌식 평론가와 다뤄 보겠습니다.

어서 오세요.

<질문 1> 음주 뺑소니 혐의를 받는 가수 김호중 씨가 사고 12일 만에 경찰에 출석했는데요. 모습을 드러내진 않았어요?

<질문 1-1> 김 씨가 취재진이 있는 정문을 피해 지하 주차장으로 경찰 출석한 것을 두고 갑론을박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비공개 출석을 요청할 권리가 있다'는 목소리와 '직접 사과했어야 한다'는 지적도 있는데요?

<질문 2> 이런 가운데, 김 씨의 공식 팬카페에 "가수와 함께 책임을 통감하며, 사죄의 말씀과 용서를 구한다"는 입장문이 올라왔습니다. 김 씨를 두둔한 일부 팬들의 반응이 지탄을 받은 데 대해서는 "극히 일부 팬들의 의견이 마치 팬덤 전체의 의견인 듯 보도됐다"며 "원통하다"고 했는데 어떻게 보셨습니까?

<질문 3> 앞서 김 씨와 소속사는 사고 전 음주 사실을 강하게 부인했다가, 예정됐던 공연이 끝난 후 사실을 인정했잖아요. 이러한 거짓말에 팬카페 회원들이 연이어 이탈 중인 것으로 알려졌는데요?

<질문 4> 김 씨가 오는 23~24일에 열리는 클래식 공연에 출연료 없이 출연할 전망입니다. 공연 예매 티켓 취소 수수료도 소속사가 전액 부담하기로 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공연기획사 측은 "김 씨와 내한한 소프라노들에 맞춰 편곡까지 마친 상태라 대체자를 찾기 힘들다"고 밝혔는데요. 김 씨의 대응에 대해서는 어떻게 보세요?

<질문 5> 김 씨 둘러싼 논란의 불똥이 경북 김천시로도 튀었습니다. 김 씨의 모교 인근 '김호중 소리길' 철거를 요구하는 민원과 철거를 반대하는 팬들의 반발이 빗발치고 있는데요. 일단 김천시는 경찰의 수사 결과를 보고 결정하겠다는 입장이에요?

<질문 6> 이번엔 일명 개통령으로 불리는 강형욱 씨의 갑질 의혹, 직장 내 괴롭힘 의혹 짚어보겠습니다. 강 씨가 운영하는 회사에 대한 전 직원들의 폭로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이후 강 씨의 회사에 반려견을 맡겼던 고객들의 폭로도 나오는데, 몇 가지로 추려 주신다면요?

<질문 6-1> 퇴사자에게 준 급여도 논란이 있습니다. 한 직원은 "퇴직금으로 9,670원을 받았다"며 이후 고용청을 통해 회사 측과 연락해 잔여 급여를 받았다고 밝혔는데요. 돈을 받기 전 고용청을 통해 '퇴직금이 따로 없고, 담당 고객을 끝까지 살피지 못해 급여를 깎았다'는 회사의 설명을 들었다고 해요. 이건 어떻게 보세요?

<질문 6-2> 강 씨가 훈련비 입금이 늦어지는 일부 반려견에게는 밥도 주지 않았다는 주장도 나왔습니다. 다수의 방송을 통해서 개를 아끼는 모습을 보여줬기에 이러한 주장이 더 놀라운데요?

<질문 7> 지금까지 나온 주장들에 대해선 확인이 필요해 보입니다. 양쪽 말을 다 들어보기 전까지는 모르니, 함부로 비난과 비방을 자제하자는 반응도 있어요?

<질문 8> 강 씨가 고정 출연 중인 예능 프로그램은 결방했고, 오는 주말로 예정돼 있던 반려견 동반 트레킹 행사도 참가하지 않기로 했습니다. 하지만 이번 논란에 대해선 이렇다 할 입장을 내놓지 않고 있는데요. 이 부분은 어떻게 보세요?

<질문 9> 한편, 영국 BBC가 만든 다큐멘터리가 큰 화제입니다. BBC 월드서비스가 '버닝썬-K팝 스타들의 비밀 대화방을 폭로하다'라는 제목의 다큐멘터리로 5년 전 전국적으로 떠들썩했던 '버닝썬' 사태를 재조명한 건데요. 그동안 알려지지 않았던 새로운 사실도 공개됐어요?

<질문 10> 버닝썬 사태 당시 사건에 연루된 인물들과 유착 의혹이 있는 경찰이 누구인지가 풀리지 않는 숙제였죠. 가해자 중 한 명인 최종훈을 설득해 입을 열게 해 누구인지를 밝힌 인물이 이번에 처음으로 밝혀졌어요?

<질문 11> 이 다큐가 화제가 되는 건 연루자들에 대한 솜방망이 처분에 분노했기 때문일 것 같습니다. '버닝썬' 사건 후 5년이 지났습니다. 우리 사회가 얼마나 달라졌는지는 좀 생각해봐야 할 것 같아요?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



이 시각 뉴스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