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드] 태진아 역대급 뮤직비디오…이경규·유재석·강호동 뭉쳤다
<출연 : 가수 태진아 님>
데뷔 53주년을 맞은 가수 태진아가 역대급 신곡 뮤직비디오로 화제 몰이 중입니다.
유재석부터 이경규, 강호동까지 국내 대표 MC들이 총출동했는데요.
직접 모셔서 후일담 전해 들어봅니다.
가수 태진아 님 어서 오세요.
<질문 1> 신곡 '서울간 내님' 뮤직비디오 얘기부터 해보죠. 이름만 대면 알만한 국민 MC들이 대거 출연해서 지금 굉장히 화제에요. 신나는 곡에 맞춰 한 소절씩 따라 부르는 게 인상적이었는데요. 이분들 어떻게 참여하게 된 건가요?
<질문 2> 5년째 아내를 간병하고 있는 태진아 씨를 응원하고 싶었다는 국민 MC들의 따뜻한 마음이 느껴집니다. SNS로 아내와의 일상을 올려주고 계시는데요. 치매 진행 속도가 멈춘 것 같다는 얘기도 하셨어요. 현재 건강 상태 어떤가요?
<질문 3> 뮤비를 찍어보자고 맨 처음 제안한 게 유재석 씨였다고요. 이렇게 곁에서 마음을 보태주는 후배들 덕분에 힘이 많이 되실 것 같습니다. 뮤직비디오 조회수도 덩달아 폭발 중인데요. 곡이 좋으니까 더 많이 찾아보는 것 같아요?
<질문 4> '서울간 내님'이라는 노래 제목에서는 내님이 서울에 가버렸으니, 뭔가 그립고 아쉬운 느낌이 드는데요. 막상 노래를 들어보면 빠른 템포에 밝고 신나는 분위기더라고요. 'EDM 트롯댄스'라는 장르를 새로 만든 건가요?
<질문 5> 매년 음반을 발표해 오셨는데요. 이번에는 유독 신나는 곡이 많이 포함돼 있더라고요. 다른 10개의 곡 중에서 특별히 추천하고 싶은 노래가 있을까요?
<질문 6> 그런데 이경규, 강호동 씨는 뮤직비디오 참여가 이번이 처음이 아니라고요. 5년 전 '자기가 좋아' 뮤비를 함께 찍었는데 그때 모습이 이번 뮤비 앞부분에 나오더라고요. 배우 김용건 씨도 함께하셨는데 어떤 인연이 있으세요?
<질문 6-1> 예전엔 트로트 곡에 뮤직비디오를 찍는 게 흔치는 않은데, 태진아 씨는 15년 전에도 뮤직비디오를 제작했습니다. 당시에도 김용건, 김자옥, 박원숙 등 중견 배우들이 총출동해서 화제였는데요. 뮤직비디오에 대해 특별한 의미가 있으세요?
<질문 7> 지난 50여년간 발표곡마다 히트하며 '트로트 황제'로 불린 태진아 씨인데요. 그런데 이런 성공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새로운 곳에 도전하고 열정을 불태우는 모습을 보여주고 계세요. 후배 양성에도 뜻을 갖고 계신다고요?
<질문 8> 최근에는 고 가수 현철의 영결식에서 추도사를 낭독하기도 했습니다. '트로트 4대 천왕'으로 함께 불리던 분이었는데요. 소식을 접한 많은 분들이 안타까워했습니다. 태진아 씨에게 어떤 선배로 기억되는 분인가요?
<질문 9> 신곡 '서울간 내님' 반응이 좋아서요, 방송은 물론 지방 공연도 쭉쭉 예정돼 있다고 들었습니다. 더운 날씨, 불쾌지수를 확 날려줄 만한 태진아 씨 라이브 무대, 어디에서 직접 들을 수 있나요?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
[인사이드] 태진아 역대급 뮤직비디오…이경규·유재석·강호동 뭉쳤다
뉴스문화·연예
[인사이드] 태진아 역대급 뮤직비디오…이경규·유재석·강호동 뭉쳤다2024-08-10 14:47: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