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프라임] 85년 만의 서울 9월 최고 폭염…이례적 늦더위 언제까지?
<출연 : 김재훈 기상전문기자>
추석 연휴가 코앞으로 다가왔지만, 날씨가 여전히 한여름처럼 뜨겁습니다.
전국 곳곳에 다시 폭염특보가 내려졌고, 열대야도 기승입니다.
9월 늦더위와 함께 태풍 전망까지 김재훈 기상전문기자와 알아보겠습니다.
<질문 1> 9월인데 날씨만 보면 8월 같습니다. 오늘도 정말 더웠는데요. 서울을 포함해 전국 곳곳에 폭염특보가 발효 중이라고요?
<질문 2> 이제 밤에는 좀 선선해지나 싶었는데, 다시 열대야도 기승입니다. 제주는 여전히 열대야 신기록을 쓰고 있고, 서울도 열대야가 나타날 가능성이 있다고요?
<질문 3> 절기상 '처서'가 지나면 더위가 한풀 꺾이고, 백로가 지나면 선선한 바람이 부는 시기인데요. 올해는 절기가 무색하게 더위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이례적인 9월 폭염 원인은 무엇인가요?
<질문 4> 올해 더위 관련된 보도를 보면 사상 최고, 역대 처음 이런 표현들이 굉장히 많습니다. 이제껏 없었던 더위가 나타난다는 것은 결국 기후변화 영향인 거죠?
<질문 5> 다음 주면 추석인데요. 추석 연휴에도 이렇게 날씨가 계속 더운 건지 궁금합니다.
<질문 6> 태풍 소식도 알아보죠. 11호 태풍 야기가 중국과 베트남을 강타했습니다. 역대 베트남에 상륙한 태풍 중 가장 강력했는데요. 최근 태풍들이 강하게 발달하는 이유가 있습니까?
<질문 7> 앞선 태풍들은 한반도를 비껴갔지만, 앞으로 올라오는 태풍들은 우리나라에 영향을 줄 수 있다는 예측이 있습니다. 앞으로 추가 태풍 전망해주신다면요?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
[뉴스프라임] 85년 만의 서울 9월 최고 폭염…이례적 늦더위 언제까지?
뉴스날씨
[뉴스프라임] 85년 만의 서울 9월 최고 폭염…이례적 늦더위 언제까지?2024-09-09 19:57:3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