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뉴스센터] 뉴진스, '민희진 복귀' 최후통첩…하이브 선택은?

뉴스문화·연예

[뉴스센터] 뉴진스, '민희진 복귀' 최후통첩…하이브 선택은?

2024-09-12 12:26:49

[뉴스센터] 뉴진스, '민희진 복귀' 최후통첩…하이브 선택은?

<전화연결 : 하재근 문화평론가>

인기 걸그룹 뉴진스가 어제(11일) 예정에 없던 유튜브 라이브 방송을 통해 하이브에 대한 비판과 오는 25일까지 민희진 전 대표가 복귀하길 원한다는 입장을 밝혔습니다.

멤버들까지 직접 나선 만큼 갈등이 봉합될지 아니면 사태가 새로운 국면을 맞이하는 것인지 이목이 집중되고 있는데요.

하재근 문화평론가 연결해 관련 내용 짚어보겠습니다.

<질문 1> 그룹 뉴진스가 어도어 민희진 전 대표와 모기업 하이브의 갈등과 관련해 직접 입장을 밝혔습니다. 지난달 27일 민희진 전 대표가 어도어 대표이사직에서 전격 해임된 게 발단이죠?

<질문 2> 뉴진스 멤버들은 민희진 전 대표의 복귀를 요청하며 하이브에 강한 비판을 쏟아내기도 했습니다. 불합리한 일들을 겪었다고 호소하기도 했는데 무슨 일이 있었다고 했나요?

<질문 3> 뉴진스의 어제 라이브 방송 자체가 소속사와 상의를 하지 않은, 멤버들 자체적인 결정이었다고 했습니다. 그리고 약 3시간 이후 영상은 삭제되고 업로드 됐던 해당 유튜브 계정도 폐쇄됐는데 이건 어떤 의미로 해석할 수 있을까요?

<질문 4> 지난 6월 개정된 대중문화예술인 표준전속계약서에 따라 하이브와 어도어 현 경영진은 오는 25일까지 뉴진스의 요구에 대한 결정을 내려야 하는데요. 하이브가 민희진 전 대표의 화해 제안과 뉴진스 멤버들의 요구를 받아들일 가능성은 어떤가요?

<질문 5> 만약 하이브가 민희진 전 대표의 복귀를 거부하면 어떻게 되는 건가요? 뉴진스가 하이브 및 어도어에서 활동을 이어갈지, 아니면 법적 다툼에 들어갈지로 갈릴 것 같은데 법적 다툼 시에는 '거액의 위약금' 문제도 존재하지 않나요?

<질문 6> 한편, 뉴진스 멤버 하니가 하이브 사내에서 부당 대우 받았다는 호소가 고용노동부에 민원으로 이어지기도 했습니다. 이전에도 사내 따돌림 논란이 제기된 적이 있었는데 수사 여부와 필요성은 어떻게 보십니까?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



이 시각 뉴스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