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AM-PM] 국회 문체위 현안 질의…정몽규·홍명보 등 출석 外

뉴스사회

[AM-PM] 국회 문체위 현안 질의…정몽규·홍명보 등 출석 外

2024-09-24 07:28:14

[AM-PM] 국회 문체위 현안 질의…정몽규·홍명보 등 출석 外

오늘(24일) 하루 주요 일정 살펴보는 보도국 AM-PM입니다.

어떤 일정이 있는지 함께 보시죠.

▶ 10:00 국회 문체위 현안 질의…정몽규·홍명보 등 출석 (국회 문체위)

국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가 축구협회 운영 실태와 감독 선임 논란 등을 두고 현안 질의를 진행합니다.

정몽규 대한축구협회장과 홍명보 감독, 유인촌 문화체육관광부 장관 등이 출석할 예정인데요.

김택규 배드민턴협회장도 참석해 후원사 물품 사용 계약을 둘러싼 횡령 여부와 선수 관리 문제 등에 대한 입장을 밝힐 것으로 보입니다.

▶ 14:00 '명품 가방' 최재영 수심위 개최…청탁금지법 위반 쟁점 (대검찰청)

김건희 여사에게 명품 가방을 건넨 최재영 목사에 대한 검찰 수사심의위원회가 열립니다.

이번 수심위에서는 최 목사에게 청탁금지법 위반과 주거침입, 명예훼손 등 혐의가 있는지를 논의할 전망인데요.

김 여사의 혐의와도 연관돼있는 청탁금지법 위반 혐의에 대한 기소 여부가 쟁점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 윤 대통령, 국민의힘 지도부와 만찬…독대 없을 듯 (용산 대통령실)

윤석열 대통령이 한동훈 대표를 비롯한 국민의힘 신임 지도부를 용산 대통령실로 초청해 만찬을 갖습니다.

국민의힘에서는 한 대표를 비롯해 추경호 원내대표와 김상훈 정책위의장, 서범수 사무총장 등 신임 지도부가 참석합니다.

다만 대통령실은 한 대표가 제안한 '독대' 가능성에 대해서는 "별도 협의할 사안"이라고 선을 그었습니다.

오늘의 주요 일정은 여기까지입니다.

지금까지 보도국 AM-PM이었습니다.

#축구협회 #정몽규·홍명보 #최재영 #청탁금지법 #국민의힘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



이 시각 뉴스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