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이란, 이스라엘에 대규모 미사일 공습…"보복하면 반격"

뉴스세계

이란, 이스라엘에 대규모 미사일 공습…"보복하면 반격"

2024-10-02 07:39:19

이란, 이스라엘에 대규모 미사일 공습…"보복하면 반격"

[앵커]

이란이 이스라엘을 향해 무더기로 미사일을 발사하며 보복 공격에 나섰습니다.

중동 지역에 긴장감이 치솟고 있습니다.

보도국 취재기자 연결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배규빈 기자.

[기자]

네, 이스라엘은 현지시간 1일 오후 이란이 이스라엘을 향해 미사일 여러 발을 발사했다고 밝혔습니다.

지난 4월 이스라엘 본토를 미사일과 드론으로 공습한 지 다섯 달 만입니다.

텔아비브와 예루살렘 등 이스라엘 도심 곳곳엔 이란이 발사한 미사일이 쏟아졌고, 요란한 공습경보 또한 쉼 없이 이어졌는데요.

이스라엘 측은 이란이 약 200발의 미사일을 발사했다고 전했습니다.

이스라엘군은 TV와 라디오를 통해 "이란이 발사한 미사일은 상공에서 요격되고 있다"며 "시민들은 공습경보가 해제되기 전까지 방공호에서 나오지 말고 피신하라"고 당부했습니다.

현재 전 지역 방공호 대피 명령은 해제된 상황인데요.

인명피해 여부는 아직 정확히 파악되지 않았습니다.

앞서 이스라엘은 이란이 공격할 경우 심각한 결과가 뒤따를 것이라고 경고했는데요.

이스라엘 정부는 "미사일 상당수가 격추됐지만 이스라엘 중부와 남부 지역에 일부 타격이 있었다"며 시간과 장소를 정한 뒤 보복에 나설 것임을 시사했습니다.

[앵커]

이번 공격을 감행한 이란의 입장은 어떻습니까?

[기자]

이란 혁명수비대는 이스라엘을 표적으로 미사일 수십발을 발사했다고 밝혔습니다.

이스라엘이 보복하면 또다시 반격하겠다고 경고했습니다.

이란은 이번 공습이 하마스의 수장 하니예와 헤즈볼라의 수장 나스랄라 등 이스라엘의 공격으로 사망한 이들에 대한 보복 차원임을 강조했는데요.

그러면서 이스라엘의 군사 안보 핵심 목표물이 이번 공습의 주요 표적이라고 밝혔습니다.

이란은 이스라엘이 반응하면, 다시 말해 이스라엘이 보복에 나설 경우 더욱 압도적인 공격에 직면하게 될 것이라고 경고했습니다.

지금까지 보도국에서 연합뉴스TV 배규빈입니다. (beanie@yna.co.kr)

#이스라엘 #이란 #미사일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



이 시각 뉴스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