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원 "11~12월 온라인 의류쇼핑 피해 집중"
대규모 쇼핑 할인전이 벌어지는 11월부터 연말까지 온라인 의류 쇼핑 관련 소비자 피해가 많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한국소비자원에 따르면 2021년부터 지난 해까지 온라인쇼핑으로 거래된 의류 등의 피해구제 신청은 1만1천을 넘어섰으며 그중 청약 철회 거부 사례가 5천78건에 달했습니다.
특히 월평균 피해구제 신청 건수와 비교해 11월과 12월의 평균 신청 건수는 23%가량 많았습니다.
이에 소비자원은 올해 말에도 관련 피해가 집중될 것으로 보인다며 소비자의 각별한 주의를 당부했습니다.
김준하 기자 (jjuna@yn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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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자원 "11~12월 온라인 의류쇼핑 피해 집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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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자원 "11~12월 온라인 의류쇼핑 피해 집중"2024-11-01 13:01: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