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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즈&] '업계 최초 AICC' 린나이, 고객센터 서비스 강화 外

뉴스경제

[비즈&] '업계 최초 AICC' 린나이, 고객센터 서비스 강화 外

2024-11-18 17:31:07

[비즈&] '업계 최초 AICC' 린나이, 고객센터 서비스 강화 外

경제계 소식을 알아보는 비즈& 시간입니다.

오늘(18일)은 어떤 소식이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 '업계 최초 AICC' 린나이, 고객센터 서비스 강화

린나이가 이달 말 인공지능컨택센터, AICC 고도화를 통해 고객 편의 강화에 나섭니다.

AICC는 콜센터에 AI 기술력을 적용해 고객 상담을 돕는 서비스로, 린나이가 2022년 업계 최초로 도입했습니다.

린나이는 AICC 도입 이래 고객서비스 응답률 114%, 상담처리율 123% 개선 효과를 봤다고 밝혔습니다.

▶ 불닭볶음면 이어 불닭떡볶이도 미 월마트 입점

삼양식품 불닭떡볶이 2종이 미국 최대 할인점인 월마트에 신규 입점했습니다.

2018년 국내에 처음 출시된 불닭떡볶이는 현재 60여개국에 수출되고 있습니다.

지난해 삼양은 미 전역 월마트에 불닭볶음면 입점을 완료했습니다.

▶ LG엔솔, 미 서비스 로봇에 배터리 단독 공급

LG에너지솔루션이 미국 자율주행로봇 회사인 베어로보틱스와 업무협약을 맺었습니다.

LG에너지솔루션은 내년부터 베어로보틱스 서비스·산업용 로봇에 원통형 배터리를 공급합니다.

두 회사는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위한 기술 협력에 나설 방침입니다.

▶ CJ올리브영, 인적자원개발 교육프로그램 '대상'

CJ올리브영의 '러닝CON'이 한국HRD 협회의 2024 대한민국 인적자원개발 대상에서 교육프로그램 대상을 받았습니다.

러닝CON은 올리브영의 업무 방식을 집대성한 사내 교육 행사로, 부서원들이 직접 강연자이자 수강생으로 참여합니다.

▶ SKT, 자체 개발 언어모델 탑재 'AI 고객센터' 오픈

SK텔레콤이 자체 개발한 언어모델을 활용한 고객센터 AI 상담 업무 지원 시스템을 한 달간 성공적으로 운영했다고 밝혔습니다.

상담사가 필요한 정보를 빠르게 찾아 고객에게 안내하도록 돕는 시스템으로, 내년부터 SK텔레콤의 모든 고객 상담 업무에 적용될 예정입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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